▲ 영화 '재심'에 출연한 배우 정우. 사진|한희재 기자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배우 정우가 영화 재심에서 연기한 변호사 준영 캐릭터를 설명했다.

2일 오후 서울 성동구 CGV 왕십리에서 진행된 영화 재심’(감독 김태윤) 언론 시사회 및 기자 간담회에는 배우 정우, 강하늘, 김해숙, 이동휘, 김태윤 감독이 함께 했다.

이날 정우는 준영 캐릭터에 대해 변호가 같지 않은 소시민적인 준영의 모습이 매력적이었다실제로 변호사님을 만나 느꼈던 감정을 들었고, 그 외에는 내가 연기한 실제 인물을 만나니 반가운 기분이 들었다. 실제 변호사님도 변호사 같은 느낌이 아니었고 친근했다. 유머 감각이 있어서 대화할 때 거부감이나 거리감은 없었다고 말했다.

또 변론 연기가 없는 것에 대해 법정에서 멋있게 변론을 하는 장면이 없었던 것은 지금 생각하니 조금 아쉽긴 하다. 많은 배우들이 법정에서 연기하는 모습을 보면서 감동을 받기도 하고, 내가 변호사 역을 연기하면서 어떨까 상상을 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이번에는 다른 느낌의 변호사라 연기할 때 조금 더 신선하고 흥미로웠다. 평범한 직장인 같으면서도 수사관 같기도 하고, 기자 같기도 했다. 여러가지 직업을 느낄 수 있는 그런 캐릭터였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한편 재심은 목격자가 살인범으로 뒤바뀐 일명약촌 오거리 택시기사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재구성한 실화 영화다. 벼랑 끝에 몰린 변호사 준영과 살인 누명을 쓰고 10년을 감옥에서 보낸 현우가 다시 한번 진실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내용을 담았다. 오는 16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