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하(왼쪽), 정준하. 제공|Mnet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정준하와 하하가 고교 랩 대항전 Mnet '고등래퍼' MC를 맡게 된 소감을 밝혔다.
 
오는 10일 오후 11시 첫 방송을 확정 지은 '고등래퍼'(연출 황성호, 전지현)는 대한민국 최초 고교 랩 대항전이다. 청소년들의 거침 없는 이야기는 물론 학교 문화를 '힙합'을 통해 생생하게 보여주고 대중에게 힙합의 긍정적인 면을 조명하는 프로그램이다.

'쇼미더머니' '언프리티랩스타' 제작진이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프로그램은 MC로 정준하-하하가 낙점 됐으며, 스윙스-양동근(YDG)- 매드클라운-딥플로우-제시-서출구&기리보이 등 힙합계 내로라하는 7인의 멘토가 출연한다.
 
특히 '쇼미더머니' 예선에 출전 경험을 갖고 있는 'MC민지' 정준하와 힙합 악동 하하의 조합에도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힙합;이라는 공통된 관심사로 10년 째 돈독한 우정을 이어가고 있는 그들이전한 특별한 각오를 들어본다.
 
다음은 정준하와 하하의 일문일답.
 
Q. '쇼미더머니'-'언프리티랩스타'를 잇는 국내 최초 고교생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탄생 했다. '고등래퍼' MC로서 느끼는 바는 무엇인가? '고등래퍼'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정준하 (이하 '정') : 젊은 세대들의 현주소를 단 번에 느낄 수 있는 유쾌하고 속 후련한 프로그램이다.

하하 (이하 '하') : 힙합이 가장 트렌디한 문화로 자리 잡혔다는 느낌을 확실히 받고 있다. ‘고등래퍼’는 자신의 생각과 이념을 랩으로 표현하는, 한마디로 고등학생들이 랩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Q. 프로그램 출연을 결심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정 : 내 몸 속에 피 끓는 힙합의 애정으로 흔쾌히 감사하게 시작했다.

하 : 따지고 보면 나도 Mnet 출신이다! 어려서부터 절 잘 챙겨주셨던 고익조CP님과 제작진이 너무 좋았다. (정)준하 형과 함께 하는 것도. 그리고 힙합을 사랑해서!
 
Q. 정준하X하하 콤비로 힙합 프로그램 MC는 처음이다. 함께 MC를 맡게 된 소감은?
 
정 : 얼마 전 지역대표 선발전에서 이번 프로그램 MC로 처음 호흡을 맞췄다. 워낙 서로를 잘 알고 좋아하다 보니 벌써부터 설레고 행복한 느낌이다.

하 : 그렇다. 항상 함께 오래 있다 보니 힙합 프로그램의 MC를 우리 둘이 맡게 될 줄은 몰랐는데 평상시 하던 대로 하면 재미있게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
 
Q. 유재석-박명수를 능가하는 명콤비로 활약할 수 있을까?
 
정 : 그들은 절대 따라 할 수 없는 우리의 뭔가가 분명 있다.

하 : 유재석 혼자 해도 능가 못함(웃음) 하지만 우리에겐 고등학생들의 깡이 있어 든든하다!
 
Q. 앞으로 '고등래퍼'에서 MC로서 보여주고 싶은 모습이 있다면?
 
정 : 청춘들과 같이 호흡하고 그 에너지로 즐겁게 임하고 싶다.

하 : 힙합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써 신나고 즐겁게 임할 거다! 때론 진지하게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Q. 다른 예능 프로그램 진행과 다른 점이 있다면?
 
정 : 10대들과 함께하다 보니 현장 분위기가 늘 활력 있고 에너지가 넘친다. 아주 즐겁고 행복하다.
 
Q. 최근 지역대표 선발전을 성황리에 마쳤는데 소감이 어떠한가? 분위기나 참가자들의 실력, 재미요소 등 기대되는 점이 있다면?
 
정 : 세월의 변화를 느낀다. 나는 고등학교 때 저런 용기가 없었는데. 부럽기도 하고 뭔가 나를 더 채찍질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이번 참가자들의 랩 실력을 듣고 엄청 충격 받았다. 정말 놀라운 실력이다.

하 : 아직 어려서 그런지 긴장하는 학생들도 많았지만 깜짝 놀랄만한 실력을 가진 참가자들도 많았다.
 
Q. 기대되는 참가자가 있었나? 고등학생 래퍼들이 기성 래퍼, 혹은 성인 래퍼들과 가장 다르다고 느꼈던 점은?
 
정 : 여학생 지원자들의 선전도 매우 놀라웠다. MC민지를 이을 대단한 래퍼들이 탄생할 듯 하다. 아무래도 좀더 솔직한 면모가 있어서 시청자 여러분들도 신선한 랩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하 : 눈 여겨 본 참가자가 있는데 완전 대박이다. 아주 파릇파릇하다.
 
Q. '고등래퍼'의 황금 라인업 멘토 군단도 화제를 모았다. 내가 참가자라면 함께 하고 싶은 멘토는 누구인가? 이유가 있다면?
 
정 : YDG(양동근)나 서출구&기리보이. 이유는 좀 너그러우신 것 같고, 용기를 많이 주시는 듯 해서다.

하 : 스윙스 (재미있는 사람인데 카리스마도 있어서.)와 양동근 (사랑으로 은혜로 감싸줘서.)
 
Q. 서바이벌 참가 선배로서 또는 뮤지션 선배로서 이번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정 : 물론 떨리고 긴장되지만, 시간이 지나고 보면 그 순간은 내 인생의 아주 작은 부분이다. 좀 더 여유를 갖고 그 순간을 즐기길 바란다.

하 : 꿈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참 큰 도움이 된다. 그리고 그 추억으로 살게 된다! 좋은 추억과 꿈 만들어 가길… (왜 그러지? 내가 꼰대가 된 듯!)
 
Q. 제작진에게 "제발 이것만은 하지 말아 달라" 하는 당부 사항이 있다면?
 
정 : 지역대표 선발전 때도 그랬지만 탈락자 인터뷰가 제일 힘들었다.
하 : 이미 했다… 절대 MC들한테 랩 시키지 말라고 했는데.
 
Q. 시청자 분들께 인사 말씀 부탁드린다.
 
정 : 우리 젊은 학생들의 솔직하고 용감하고 멋진 무대를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많은 박수와 격려로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

하 : 시청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대한민국의 새싹이자 희망인 우리 고등학생들이 출연하는 고등래퍼 많이 응원 부탁드린다. 사랑합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