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깨비 스페셜 소환편'에서 드라마의 뒷 이야기들이 공개됐다. 사진|tvN 방송 화면 캡처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도깨비'의 종영은 쓸쓸했지만, 순간순간들은 여전히 찬란했다.

3일 방송된 tvN '도깨비 소환 스페셜' 1회에서는 '도깨비' 출연 배우들의 촬영 현장 비하인드가 공개됐다.  유인나와 이동욱은 라디오 DJ로 변신했다. 두 사람은 시청자들의 사연을 읽어주며 드라마 '도깨비'와 함께했던 시간들을 되짚었다. 

이날 처음 공개된 코너는 '첫 만남'이다. 이동욱은 제작발표회 당시 영상을 보며 "공유와 색깔을 화이트 앤 블랙으로 맞춰 입은 것이 아니었다"고 말했다. 영상은 이어 '도깨비' 출연 배우들의 첫 리딩 장면을 담았다. 대본 리딩 현장은 즐거운 웃음이 가득해 보였다.

공유와 김고은의 촬영 현장 비하인드도 공개됐다. 공유와 김고은은 촬영 현장에서도 화기애애했다. 김고은은 "공유와 함께 한 시간이어서 즐거웠다"고 밝혔다. 공유 또한 "우리가 (띠)동갑"이라면서 "어지간해서 보기 힘든 찰떡 호흡"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남다른 '브로맨스 케미'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김신(공유 분)과 저승사자(이동욱 분)의 비하인드도 공개됐다. 이동욱은 촬영 중 대사가 꼬여 힘들어했다. 이어 공유와는 힙합 느낌이 물씬 나는 춤사위를 펼쳐 보였다. 이외에도 두 사람은 촬영 내내 장난을 치며 즐거운 듯 보였다. 

이동욱, 유인나의 비하인드는 달콤했다. 극 중에서 애틋한 사랑을 보여줬던 사람이지만, 촬영 현장은 웃음이 끊이지 않았고 유쾌했다. 이동욱은 "유인나가 캐릭터를 잘 잡았다"고 칭찬하기도 했다.

특히 촬영장의 막내 육성재는 직접 셀프 카메라를 들고 등장해 촬영 현장에 있는 배우들의 모습을 담았다. 시청률 공약을 내걸었던 조우진의 트와이스 '티티'(TT)도 공개돼 즐거움을 더했다.

이외에도 김신, 지은탁 커플의 이야기, 저승사자, 써니(유인나 분) 커플의 이야기를 압축해 설명하는 영상도 공개됐다. 삼신할매 역을 맡았던 이엘이 김신, 지은탁 커플 이야기 내레이션을 맡아 몰입도를 높였다. 이동욱과 유인나는 자신들의 이야기를 고백하듯 덤덤하게 풀어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