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마 '김과장'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는 배우 남궁민. 사진|곽혜미 기자
[스포티비스타=문지훈 인턴기자] 배우 남궁민이 뛰어난 연기 내공으로 드라마 '김과장' 몰입도를 높인다. 그는 배우로서 지금까지 쌓아 올린 입지에 '김과장'으로 포텐을 터트려 대세 배우에 올랐다.

현재 방송중인 KBS2 수목드라마 '김과장'은 지방 조폭 회사의 자금을 관리하던 '삥땅'의 대가 김성룡(남궁민 분)이 우연히 국내 굴지의 유통 기업 경리과로 입사해 특유의 노하우와 언변으로 위기에 처한 회사를 구하는 과정을 그려낸 드라마다. 
 
모든 사건은 김성룡을 중심으로 흘러간다. 김성룡은 극중 의인으로 불리지만, 자발적 의인이 아니라 얼떨결에 의인이 되고 점점 정의롭게 변해가는 캐릭터다. 그만큼 남궁민의 역할이 중요하고, 그는 폭넓은 감정 연기로 김성룡을 입체적으로 구현하고 있다. 능글맞은 말투와 몸개그로 웃음을 이끌어내면서도 사이다 화법으로 부조리한 사회상을 비판해 통쾌함까지 선사한다. 

앞서 남궁민은 지난 2015년 방송된 SBS 드라마 '냄새를 보는 소녀'에서 두 얼굴을 지닌 사이코패스 역을 소화하며 호평받았다. 지난해 초까지 방영한 SBS 드라마 '리멤버-아들의 전쟁'(이하 '리멤버')에서는 자신의 심기를 거르스면 누구든 살해할 수 있는, 분노조절장애를 앓는 남규만에 동화돼 소름끼치는 싱크로율을 보여줬다. 당시 그는 주인공인 유승호보다도 큰 존재감을 발휘했다.   

이후 남궁민은 SBS 드라마 '미녀 공심이'에서 전국 싸움 1등에 빛나는 상남자이지만, 어린아이 같은 장난기와 햇살 미소를 지닌 안단태 역을 맡아 연기 변신에 성공했다. 강한 인상을 남긴 '리멤버'가 종영한 직후 곧바로 촬영을 시작했지만, 전작의 흔적은 지우고 캐릭터에 녹아든 그에게 이번에도 호평이 쏟아졌다. 

▲ '김과장' 스틸컷. 제공|KBS2
그러던 중 남궁민은 '김과장'에서 첫 타이틀롤을 맡아 연기력의 정점을 찍었다. 작품은 지난달 15일 7.8%의 시청률로 스타트를 끊었지만, 남궁민의 활약으로 지난 9일 방송된 6회는 16.7%을 찍었다. 제대로 된 역주향을 보여준 것. 이영애-송승헌이 나선 SBS '사임당, 빛의 일기'도 '김과장' 앞에서는 맥을 못 춘다.

남궁민은 그동안 다양한 작품의 다양한 역을 맡으며 오랜 시간 동안 가능성을 보여주다, 결국 '김과장'으로 원톱 주연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한 번에 대박을 터트리지 않았지만, 꾸준한 열정의 힘을 보여줬기에 더욱 믿음이 가는 배우가 됐다. 남궁민이 향후 보여줄 활약에 많은 관심이 쏠린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