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김민희(왼쪽)와 홍상수 감독. 제공|Gettyimages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영화 밤의 해변에서 혼자로 제 67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은곰상)을 수상한 배우 김민희와 연출을 맡은 홍상수 감독이 영화제가 끝난 후 곧바로 귀국하지 않을 전망이다.

김민희는 지난 19(한국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된 제 67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에 해당하는 은곰상을 수상했다. 국내 배우로는 첫 수상이자, 해외 유명 영화제에서는 강수연, 전도연에 이어 세번째다.

홍상수 감독은 황금곰상 수상이 불발됐지만 자신의 뮤즈 김민희가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면서 함께 기쁨을 누렸다. 수상자 기자회견에도 동행한 홍상수 감독은 김민희를 챙기며 김민희가 수상자로서 영광을 오롯이 즐길 수 있도록 도왔다.

이제 관심은 두 사람의 귀국이다. 오는 3밤의 해변에서 혼자가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어 홍상수 감독과 김민희가 귀국해 국내에서도 공식 활동을 이어갈 것인가에 관심이 모였다. 하지만 당분간 국내에서는 만나기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

홍상수 감독과 김민희는 당분간 해외에 머무를 예정이다. 한 관계자는 곧바로 귀국하지는 않을 것으로 알고 있다. 해외 촬영에 대한 이야기가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아는 것처럼 모든 일정을 계획적으로 움직이는 감독이 아니라 언제 귀국할지는 알 수 없다고 즉답을 피했다.

영화계에 따르면 홍상수 감독은 해외에서 촬영을 이어갈 예정이다. 다만 신작 촬영인지 국내에서 촬영 중이던 영화 촬영인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홍상수의 뮤즈인 김민희도 이 촬영에 동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김민희를 베를린의 여왕으로 올려 놓은 밤의 해변에서 혼자는 유부남인 감독과 사랑에 빠진 여배우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2막 구성으로 돼 있다. 여배우 역으로는 김민희가, 감독 역으로 문성근이 출연했으며, 권해효 송선미 정재영 안재홍 박예주 등이 출연했다. 오는 3월 국내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