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이 중국 원정에서 0-1로 졌다.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창사(중국), 유현태 기자] 답답한 공격력을 보인 슈틸리케호가 중국 원정에서 패했다. 

한국은 23일 창사 허롱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 A조 6차전 중국과 경기에서 0-1로 졌다. 한국은 3승 1무 2패(승점 10점)로 A조 2위, 중국은 1승 2무 3패(승점 5점)를 기록했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은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에는 이정협을 배치됐다. 남태희-구자철-지동원은 2선에서 공격을 지원했다. 기성용과 고명진은 중원을 지켰다. 포백은 김진수-장현수-홍정호-이용으로 구성됐다. 골키퍼 장갑은 권순태가 꼈다.

중국은 경기 초반 적극적으로 몸싸움을 펼쳤다. 한국은 왼쪽 측면에서 김진수가 활발하게 움직이며 중국의 빈틈을 노렸다. 한국은 전반 17분 이정협이 과감한 중거리 슛을 날렸지만 공은 골문을 살짝 벗어났다. 

중국은 한국 수비진의 뒤 공간을 허물기 위해 침투 패스를 자주 시도했다. 그러나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으며 결정적인 기회를 맞지 못했다. 

중국은 세트피스 상황에서 기회를 살렸다. 중국은 전반 34분 코너킥 상황에서 위다바오가 선제골을 넣었다. 

슈틸리케 감독은 후반전 시작과 함께 이정협을 빼고 김신욱을 투입했다. 한국은 김신욱의 높이를 활용한 공격을 펼쳤다. 그러나 한국의 슈팅은 번번이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그러자 한국은 후반 20분 고명진을 빼고 황희찬을 넣으며 공격을 강화했다. 

한국은 후반 30분 지동원이 골문 앞에서 강력한 헤딩슛을 날렸지만 득점에 실패했다. 시간이 흐를수록 한국은 침착성을 잃었다. 후반 45분에는 황희찬이 중국 선수와 신경전을 펼치기도 했다. 한국은 막판까지 득점을 노렸지만 동점을 만들지 못했다. 

한국은 중국과 상대 전적에서 18승 12무 2패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