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멀티 골을 넣은 올리비에 지루

[스포티비뉴스=조형애 기자] 프랑스가 '조 최하위' 룩셈부르크에 가까스로 승점 3점을 따냈다.

프랑스는 26일(한국 시간) 룩셈부르크 스타드 요지 바르털에서 열린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A조 5차전에서 룩셈부르크를 3-1로 꺾었다. 승점 3점을 추가한 프랑스는 네덜란드가 불가리아에 0-2로 덜미를 잡힌 사이, A조 1위(4승 1패, 승점 12점)를 질주했다. 룩셈부르크는 5차전마저 지면서 조 최하위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전력 차를 실감한 경기였다. 폴 포그바와 바카리 사냐가 부상으로 대표 팀에서 낙마했지만 프랑스 전력은 여전히 강했다. 원톱 올리비에 지루를 필두로 드미트리 파예, 앙투안 그리즈만, 우스만 덤벨레가 공격진을 구축했고 중원에는 은골로 캉테와 블레즈 마투이디가 나섰다.

룩셈부르크는 오렐리앙 요아킴, 안토니 모리스가 출격하는 등 꺼내 들 수 있는 최상의 카드로 경기를 시작했다.

전반 중반까지는 룩셈부르크가 잘 버텼다. 라인을 많이 끌어 올리지 않고 편안하게 경기를 운영하는 프랑스를 상대로 저항했다. 변수는 모리스 골키퍼의 부상과 페널티킥, 그리고 어쩔 수 없는 전력 차였다.


전반 15분 앙투안 그리즈만 슈팅을 막는 도중 다친 모리스 골키퍼가 전반 20분 그라운드를 빠져나갔고, 선제골은 13분여 뒤 터졌다. 시디베가 페널티박스 오른쪽에서 짧게 올린 크로스를 올리비에 지루가 골로 연결했다.

룩셈부르크는 잠시 반전 드라마을 노리기도 했다. 전반 32분 페널티킥을 요아킴이 성공하면서 승부를 원점으로 되돌렸다. 하지만 거기까지였다. 36분 페널티킥을 내줬고, 이를 그리즈만이 강력하게 차 넣으며 다시 스코어 차이를 벌렸다.

프랑스는 눈에 띄는 전력 우세에도  압도적이지는 않았다. 후반에는 적극성이 떨어지면서 오히려 룩셈부르크가 기세를 올리기도 했다. 하지만 전력 차는 어쩔 수 없었다. 지루가 후반 32분 헤더로 골망을 흔들면서 2골 차 승리에 마침표를 찍었다.

[영상] Goal's 프랑스-룩셈부르크 ⓒ임창만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