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리의 여왕' 포스터. 제공|KBS
[스포티비스타=문지훈 인턴기자] '추리의 여왕'이 KBS 수목극 사냥에 나선다. '추리의 여왕', 권상우-최강희가 '김과장', 남궁민이 남긴 공백을 메울 수 있을지 주목된다.

5일(오늘) 첫 방송되는 KBS2 새 수목드라마 '추리의 여왕'(극본 이성민, 연출 김진우 유영은)은 추리퀸 설옥(최강희 분)과 베테랑 형사 완승(권상우 분)이 공조 파트너로 거듭나 범죄로 상처입은 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과정을 담은 드라마다. 

최강희-권상우의 독특한 캐릭터는 '추리의 여왕'의 흥행을 기대하게 만든다. 최강희가 연기하는 설옥은 평범한 여성이지만 사건만 일어나면 추리본능을 발휘한다. 설옥의 엉뚱한 면모가 최강희의 러블리한 이미지와 어우러져 색다른 매력으로 탄생할 예정이다. 권상우가 연기하는 완승은 카리스마 넘치는 형사다. 강인한 면모, 잘 생긴 얼굴과 상반되는 허당기도 보여줄 것으로 예고됐다. 

▲ '추리의 여왕'에서 호흡을 맞추는 최강희(왼쪽)-권상우. 제공|KBS
두 캐릭터의 매력이 명확해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최강희-권상우가 보여줄 공조 케미도 작품의 관심사다. 특별한 점은, 로맨스를 걷어내고 추리 공조에 집중한다는 것. 극중 설옥과 완승의 기싸움은 티격태격하면서 로맨스가 무르익는 흔한 로코물 공식과 다르다. 애정전선을 형성할 틈 없이 추리와 수사대결이 펼쳐질 전망이다. 앞서 진행된 제작발표회에서 김진우 PD는 "두 사람의 앙숙 케미, 투닥거리는 지점이 멜로 이상으로 흥미진진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김진우 PD에 따르면 일상성과 편안함도 관전 포인트다. 김진우 PD는 "우리가 만드려는 작품은 CSI가 아니며, 비범한 인물이 크게 활약하는 내용도 아니다. 등장인물들이 어깨에 힘 주고 사건을 바라보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추리물에 인물의 일상을 녹여내 쉽고 재미있게 표현했다. 시청자들이 편안하게 볼 수 있는 작품이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밝혔다.

특히 주목할 점은 지난달 종영한 '김과장' 뒤를 잇는다는 것. '추리의 여왕'은 방송 5회 만에 지상파 수목극 시청률 1위를 기록하고, 종영까지 수목극 왕좌를 지켰던 '김과장' 후속작이다. '추리의 여왕'과 권상우, 최강희가 그 뒤를 이어 수목극을 책임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