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 투수 이태양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대전, 홍지수 기자] 한화 이글스 선발투수 이태양이 패전 위기에 몰렸다.

이태양은 15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리고 있는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SK 와이번스와 홈경기에서 선발투수로 마운드에 올라 3⅔이닝 동안 9피안타 1탈삼진 3볼넷 8실점을 기록했다. 4회 고비를 넘기지 못하고 투구를 마쳤다.

1회초에는 선두 타자 김강민에게 중전 안타를 맞았으나 후속 타자 노수광을 유격수 뜬공으로 잡고 최정을 포수 앞 땅볼, 김동엽을 헛스윙 삼진으로 처리했다. 그러나 2회부터 다소 흔들렸다.

팀이 1-0으로 앞선 2회. 첫 타자 정진기에게 우익선상 2루타를 내주고 이재원을 투수 뜬공으로 처리했다. 그러나 박정권에게 볼넷을 내주고 나주환에게 좌중간 2타점 적시 2루타를 맞았다.

3회에는 첫 타자 김강민에게 중전 안타를 맞은 뒤 노수광을 2루수 앞 땅볼로 유도해 1루 주자 김강민의 2루 진루를 막았다. 그러나 노수광에게 도루를 허용하고 최정을 2루수 앞 땅볼로 잡았으나 2사 3루에서 김동엽에게 중견수 쪽 적시타를 내줘 3실점째를 안았다.

4회에는 2사 이후 흔들렸다. 박정권에게 우익선상 2루타를 맞고 나주환을 고의4구로 걸렀다. 이대수와 승부를 택했다. 그러나 이대수에게 우중간을 가르는 2타점 적시 3루타를 맞고, 김강민에게 좌전 적시타를 내줬다.

노수광에게 우익선상 2루타를 맞고 최정에게 볼넷을 내주면서 2사 만루 위기에 몰린 이태양은 더는 버티지 못하고 안영명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안영명이 김동엽에게 2타점 중전 적시타를 맞으면서 이태양의 자책점은 '8'이 됐다.

이태양은 지난 9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 원정 경기에서 선발투수로 나서 6⅓이닝 동안 7피안타 3탈삼진 2사사구 2실점을 기록했다. 93개의 공을 던지면서 호투했으나 타선의 득점 지원을 받지 못해 시즌 첫 패배를 안았다.

4회 말 현재 한화는 1-8로 뒤져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