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궁민-유재석-트와이스(왼쪽 위부터 시계방향)가 '개그콘서트' 900회에 출연한다. 사진|한희재 기자,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스타=문지훈 기자] 900회를 맞은 '개그콘서트'가 특급 게스트, 선후배 개그맨의 컬래버를 버무린 '빅쇼'를 준비했다. 

KBS2 예능 프로그램 '개그콘서트'는 14일 900회 레전드 특집 1탄을 방송한다. 현재 부진을 겪고 있는 '개그콘서트'는 900회를 기점으로 시청률 반등을 노린다. 방송인 유재석, 배우 남궁민, 그룹 트와이스, '1박 2일' 출연진 등 특급 게스트 라인업을 완성했다. 과거 활약했던 선배 개그맨들과 현재 출연 중인 후배 개그맨들의 컬래버레이션도 준비돼 있다. 선후배 개그맨들은 인기를 끌었던 추억의 코너들과 현재 방송 중인 코너에서 협업할 예정이다. 

'개그콘서트'는 지난 1999년 9월 4일 첫 회를 시작으로 19년간 방영됐다. 꾸준한 인기로 오랫동안 일요일 오후 시간을 지켰고 현존하는 최장수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전성기였던 지난 2011년 시청률 30%를 돌파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하락세를 타다가 한 자릿수 시청률을 기록했다. 가장 최근인 지난 7일 방송은 7.9%(닐슨코리아, 전국기준)에 그쳤다. 

시청률 저하 원인은 흥미로운 캐릭터의 부재, 시청층 분산 등 다양하다. 전국적으로 인기를 끄는 캐릭터, 유행어가 실종됐다. 주요 인기 요인이었던 흡입력 있는 캐릭터가 사라지자 이에 따라붙는 유행어도 사라졌다. 이정규 PD는 지난 10일 열린 900회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최근 몇 년을 돌아보면 캐릭터보다는 대본에 노력을 기울였다"며 튀는 캐릭터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개그맨 김준호는 지난 10일 열린 900회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케이블, 종편 등으로 시청층이 분산됐다"며 시청률 부진 이유를 다양해진 시청 양상으로 꼽았다. 

▲ '개그콘서트' 900회가 14일 방송된다. 제공|KBS
'개그콘서트'는 900회를 기점으로 반등을 노린다. 방송인 유재석, 배우 남궁민, 그룹 트와이스, '1박 2일'에 출연 중인 김종민, 데프콘, 정준영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선후배 개그맨들의 컬래버레이션도 기대를 모은다. 김준호, 김대희를 중심으로 유세윤, 강유미, 김병만, 이수근, 신봉선, 김지민 등 선배 개그맨들이 지원사격한다. 현재 출연 중인 서태훈, 이수지, 홍현호, 손별이, 박진호 등이 선배들과 뭉친다. 

게스트들과 선후배 개그맨들은 '대화가 필요해' '감수성' '꺾기도' '뿜 엔터테인먼트' 등 레전드 코너들과 '수호천사' '아무말 대잔치' 등 새 코너들에서 시너지를 발휘할 예정이다. 

900회 특집을 맞아 '빅쇼'를 준비한 '개그콘서트'가 반등의 기회를 만들지 관심이 쏠린다. 900회 특집은 3주간 진행된다. 첫 회는 오는 14일 오후 9시 15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