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 사이드암스로 투수 김재영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대전, 박성윤 기자] 뜨거운 타격감을 과시하고 있는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타자 다린 러프를 상대로 한화는 옆구리 투수 김재영을 선택했다. 결과는 실패다.

한화는 19일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경기에서 8-9로 역전패했다. 승부처에서 선택한 투수 교체가 패착이 됐다.

상황은 한화가 6-3으로 앞선 7회초 삼성 공격. 선두 타자 박해민이 중전 안타, 이원석이 좌익 선상으로 흐르는 2루타를 터뜨려 무사 1, 2루 기회를 만들었다. 한화 더그아웃은 2연속 피안타를 기록한 송창식을 내리고 심수창을 선택했다.

심수창이 제구 난조로 조동찬에게 연거푸 볼을 뿌렸다. 결과는 볼넷. 무사 만루가 됐다. 아웃 카운트 단 하나도 잡지 못한 심수창은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타석에는 최근 물오른 타격감을 앞세워 삼성 4번 타자로 활약하고 있는 러프였다. 한화 더그아웃은 사이드암스로 투수 김재영을 올렸다.
▲ 뜨거운 방망이 다린 러프. ⓒ 한희재 기자

투수 교체 결과는 실패. 러프는 김재영을 상대로 중견수 키를 넘기는 2타점 2루타를 터뜨리며 5-6 추격 발판을 마련했다. 이어 이승엽이 좌익수 희생플라이를 때렸고 동점을 만들었고 김헌곤이 2루 주자 러프를 홈으로 부르는 1타점 역전 우전 안타를 뽑아 경기가 뒤집혔다.

개막 한달간 부진했던 러프는 5월 부활을 알렸다. 경기 전까지 5월 타율 0.304 3홈런 7타점, 5월 득점권 타율 0.300을 기록했다. 거기에 러프는 옆구리 또는 잠수함 투수 유형이 강했다. 

SK 와이번스 박종훈과 같은 완벽하게 바닥에서 깔려오는 잠수함 유형 투수는 어렵다고 본인이 직접 이야기한 적이 있다.  올 시즌 언더핸드스로 유형 투수 상대 성적 타율 0.300 1홈런을 기록했다. 박종훈과 상대 전적 3타수 무안타를 빼면 7타수 3안타 0.429가 된다.

10타수로 표본 크기가 다르긴 하지만 80타수를 기록하며 0.238를 기록한 오른손, 36타수를 기록하며 0.194를 기록한 왼손보다 상대 성적보다 좋다. 결국 러프 상대 김재영 카드 선택은 패착이 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