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 투수 구창모 ⓒ NC 다이노스
[스포티비뉴스=창원, 홍지수 기자] NC 다이노스 왼손 투수 구창모가 패전 위기에 몰렸다.

구창모는 21일 창원 마산야구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SK 와이번스와 홈경기에서 선발투수로 마운드에 올라 4이닝 동안 6피안타(1피홈런) 7탈삼진 2볼넷 3실점을 기록했다. 4회 들어 다소 흔들리던 구창모는 5회 들어 홈런을 맞고 강판됐다.

1회초 선두 타자 조용호를 헛스윙 삼진으로 잡은 뒤 김성현에게 중견수 쪽 안타를 맞았다. 한동민을 중견수 뜬공으로 처리한 뒤 최정에게 볼넷을 내줘 2사 1, 2루가 됐으나 제이미 로맥을 삼진으로 돌려세우면서 실점 없이 이닝을 끝냈다.

구창모는 이후 3회까지 큰 위기 없이 호투했다. 그러나 4회 들어 흔들렸다. 4회 첫 타자 한동민에게 중전 안타를 맞았다. 이어 최정과 로맥에게 잇따라 좌전 안타를 맞고 1실점 했다.

5회에는 홈런포를 맞았다. 5회 첫 타자 이재원에게 좌전 안타를 내주고 박승욱에게 오른쪽 담장을 넘어가는 2점 홈런을 얻어맞으면서 3실점째를 안았다. 이어 조용호에게 볼넷을 내준 구창모는 더는 버티지 못하고 팀이 0-3으로 뒤진 상황에서 김진성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구창모는 앞서 올 시즌 9경기에서 1승5패, 평균자책점 6.40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