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듀스101 시즌2'가 시청률, 화제성, 음원차트를 접수하며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사진|Mnet 방송 화면 캡처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프로듀스101 시즌2’가 시청률과 화제성에 이어 음원차트까지 꽉 잡았다.

Mnet ‘프로듀스101 시즌2’는 국내 최다 기획사에서 모인 101명의 남자 연습생들이 참가한 프로젝트로, 대중이 ‘국민 프로듀서’가 돼 데뷔 멤버 11명을 발탁하는 프로그램이다. 매회 화제를 불러 모으며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지난 2일 방송된 ‘프로듀스101 시즌2’ 9회는 평균 시청률 3%(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 최고 시청률 3.2%를 나타냈다. 뿐만 아니라 또 다른 시청률 조사 회사 TNmS 유료가구 기준으로 4.5%, 1534 시청층에서 3.4%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열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게 했다.

‘프로듀스101 시즌2’는 화제성 순위도 높다. 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프로듀스101 시즌2’는 5월 1,2,3,4주차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는 연습생 박지훈, 강다니엘 등도 TV화제성 인물 부문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등 대중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음이 나타났다.


시청률, 화제성뿐만 아니라 음원차트까지 접수했다. ‘프로듀스101 시즌2’ 제작진은 지난 3일 정오, 연습생들의 콘셉트 평가 곡 다섯 곡을 공개했다. 이는 ‘네버’(NEVER)를 비롯해 ‘열어줘’ ‘쇼 타임’(Show Time) ‘아이 노 유 노’(I Know You Know) ‘오 리틀 걸’(Oh Little Girl) 등 다섯 곡이다. 

‘네버’는 4일 기준으로 멜론,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벅스 등 6개 차트 정상에 올랐다. 이외에도 ‘열어줘’ ‘쇼 타임’ ‘아이 노 유 노’ ‘오 리틀 걸’ 등이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등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