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탑이 퇴원 절차를 밟고 있다. 사진|한희재 기자
[스포티비스타=문지훈 기자] 신경안정제 과다 복용으로 중환자실 신세를 진 빅뱅 탑(본명 최승현·30)이 8일 이대목동병원을 떠난다.

서울 양천구 이대목동병원 관계자는 탑이 머무르고 있는 중환자실 앞에서 취재진에게 "탑이 병원을 옮겨 정신과 면담 치료를 받기로 했다"고 밝혔다.

탑이 병원을 옮기는 이유는 이대목동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안전 병동에 1인실이 없기 때문. 현재 1인실이 있는 병원을 물색해 전원 절차를 밟고 있다. 탑이 정신과 치료를 받게 될 병원은 보호자의 요청에 의해 공개되지 않는다.

관계자에 따르면 탑의 건강은 많이 호전된 상태다. 앞서 밝힌 대로 생체반응이 안정된 상태이며 걷는 데도 전혀 무리가 없다.

▲ 탑의 모친이 9일 중환자실을 찾았다. 사진|스포티비스타
이날 탑의 모친은 탑이 머무르고 있는 중환자실을 찾았다. 어두운 표정으로 중환자실을 방문한 탑의 모친은 취재진의 질문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했다. 

탑은 신경안정제 계통의 약물을 과다하게 복용해 지난 6일 낮 12시 이 병원 응급실에 입실했다. 이후 기면 상태가 회복되지 않아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았다. 입원 사흘 째인 8일 의식을 완전히 회복해 병원으로부터 퇴실이 가능하다는 소견을 전달 받았다. 

탑은 지난해 10월 용산구 자택에서 가수 연습생 한 모(21·여)씨와 네 차례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기소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