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해진(왼쪽), 박성웅. 사진|한희재 기자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배우 박해진과 박성웅은 ‘맨투맨’으로 각각 ‘착한 아들’ 이미지, ‘악역’ 이미지를 벗어났다. 기존에 보여줬던 모습을 벗어나 새로운 캐릭터를 구축, 한 단계 발돋움했다.

박해진과 박성웅은 지난 10일 종영한 JTBC 드라마 ‘맨투맨(MAN X MAN)’(극본 김원석, 연출 이창민)에서 각각 김설우, 여운광 역을 맡아 16부작을 이끌었다. ‘맨투맨’은 한류스타의 경호원이 되는 다재다능하고 미스터리한 고스트 요원과 그를 둘러싼 숨은 맨(Man)들의 활약을 그린 작품으로 사전 제작됐다.

박해진이 연기한 김설우라는 인물은 고스트 요원으로, 코드명은 ‘케이(K)’다. 작전을 위해 여운광(박성웅 분)의 경호원이 됐다. 작전을 위한 것이었지만 여운광, 그리고 여운광의 매니저 차도하(김민정 분)와 함께 지내며 감정을 드러낼 줄 알게 됐다. 이 과정에서 박해진의 애교, 허당스러운 면모, 빈틈 등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박해진은 그간 바르고 착한 아들과 같은 모범생 이미지에 갇혀 있었다. 데뷔 초반의 이미지가 그랬고, 최근 작품에서는 겉으로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 인물들을 주로 연기했다. 그러다 보니 박해진의 자유로운 느낌을 확인할 기회가 줄었던 것. 박해진은 이를 ‘맨투맨’에서 해소했다. 박해진 또한 ‘맨투맨’ 제작발표회 당시 “그간 바르고 착한 아들만 연기하다가 자유롭게, 카메라 앞에서 마음껏 놀아본 작품은 이번이 처음”이라면서 “재밌는 모습이 많이 나온다”고 예고했던 바 있다.

▲ 박성웅(왼쪽), 박해진. 제공|JTBC

그간의 이미지와 다른 모습을 보여준 것은 박성웅도 마찬가지다. 박성웅 또한 제작발표회에서 “매번 납치 같은 것만 하다가 말 많은 캐릭터를 하게 됐다”며 “여운광은 되게 발랄하다. 얄미운 캐릭터지만 밉지만은 않다”고 밝혔다. 그의 말대로 여운광이라는 인물은 발랄하면서도 자신의 감정을 그대로 드러낼 줄 알았다. 의리 또한 중요시하는 인물이어서, 마음을 내준 김설우를 끝까지 믿고 지원해줬다.

박성웅의 코믹과 진지를 넘나드는 연기 또한 눈길을 끌었다. 박성웅은 능청스러운 말투에 뻔뻔하고 허세 가득한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내다가도, 사랑의 상처가 있는 남자의 모습을 카리스마 있게 표현했다. 뻔하지 않은 표정으로 여운광을 소화하는 등 노련한 연기 내공을 발휘했다. 덕분에 ‘박성웅의 재발견’이라는 호평까지 얻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