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밀의 숲' 조승우. 사진|곽혜미 기자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역시 조승우였다. 배우 조승우가 ‘비밀의 숲’을 통해 화려하게 복귀했다.

조승우는 10일 첫 방송된 tvN 새 토일드라마 ‘비밀의 숲’(극본 이수연, 연출 안길호)에서 감정을 잃어버리고 오직 이성으로만 세상을 보는 차가운 검사 황시목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비밀의 숲’은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외톨이 검사 황시목(조승우 분)이 정의롭고 따뜻한 형사 한여진(배두나 분)과 함께 검찰 스폰서 살인 사건과 그 이면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는 내부 비밀 추적 드라마.

지난 2014년 SBS 드라마 ‘신의 선물-14일’ 이후 3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한 조승우는 첫 등장부터 안정적인 연기력과 강렬한 존재감을 자랑하며 극을 이끌어나갔다.

▲ '비밀의 숲' 조승우가 강렬한 존재감을 뽐냈다. 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어린 시절 받은 뇌수술 부작용으로 감정을 잃어버린 황시목을 연기한 조승우는 짧은 대사와 많지 않은 표정에도 황시목 캐릭터에 생동감을 불어넣었다. 단조롭고 밋밋하거나 과하지 않게 황시목을 그려낸 조승우의 연기 내공을 오롯이 느낄 수 있었다.

조승우는 어떤 상황에서도 날카롭고 침착하게 상황을 판단하고 대처하는 황시목 검사를 완벽하게 화면 속에 구현해냈다. 살인 사건을 목격하자마자 침착하게 추리를 이어나가는 모습은 시청자들의 몰임감을 높이기 충분했다. 이창준 부장 검사와 대립신에서 보여준 카리스마 역시 빛났다.

조승우는 배두나와도 환상의 케미를 보여줬다. 극중 박무성(엄효섭 분) 살인 사건으로 인연을 맺게 된 두 사람이 함께 용의자를 추격하는 신에서 보여준 연기 호흡은 앞으로를 더욱 기대하게 만들기 충분했다.

앞서 안길호 PD는 조승우에 대해 “감정이 없는 연기를 하는 부분에 있어서 아주 내공이 깊은 배우가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게 조승우여서 행복했다”며 강한 신뢰감을 보였다. 안길호 PD의 믿음처럼 조승우는 첫방송부터 탄탄한 연기력을 뽐내며 ‘믿고 보는 배우’의 저력을 보여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