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재균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정말 한 경기라도 뛰고 싶어 미국에 왔는데 오늘 이뤄서 기분이 좋다. 경기에서 결승 홈런을 친 것은 믿기지 않는다. 꿈만 같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황재균이 인상 깊은 메이저리그 데뷔전을 치렀다. 황재균은 29일(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AT&T파크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콜로라도 로키스와 경기에 5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1안타(1홈런) 2타점 1삼진을 기록하며 팀 5-3 승리를 이끌었다. 

황재균은 3-3 동점인 6회말 2사 주자 없을 때 경기 세 번째 타석에 섰다. 초구 바깥쪽 떨어지는 변화구를 지켜본 황재균은 1-0에서 바깥쪽 높은 패스트볼을 지켜봐 볼카운트를 유리하게 만들었다. 2-0에서 황재균은 3구를 받아쳐 좌월 1점 아치를 그려 팀에 4-3 리드를 이끌었다.

결승 홈런을 친 황재균은 수훈 선수가 됐다. 인터뷰에서 샌프란시스코 지역 방송 아나운서가 소감을 묻자 "정말 한 경기라도 뛰고 싶어 미국에 왔는데 오늘 이뤄서 기분이 좋다. 경기에서 결승 홈런을 친 것은 믿기지 않는다. 꿈만 같다"고 소감을 남겼다.

이날 승리로 샌프란시스코는 3연승을 달렸다. 그러나 시즌 성적은 30승 51패로 부진하다. 황재균은 샌프란시스코 성적이 좋지 않은 것에 대해 "지금 팀이 어려운 상황인데도 팀 메이트가 올라오니 반갑게 맞아줘 '역시 좋은 팀에 왔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내가 벤치에 있든 시합을 뛰든 어떤 역할이든 팀에 좋은 자극제가 되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