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범수가 6회 고비를 넘지 못하고 선발 데뷔전에서 패전 위기에 몰렸다.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청주, 김건일 기자 데뷔 첫 선발 등판에 나선 한화 김범수가 선발 요건을 채웠다가 6회에 쓴잔을 마셨다.

김범수는 29일 청주야구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kt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5회까지 무실점으로 막았지만 6회 역전을 허용해 패전 위기에 몰렸다.

첫 선발 데뷔 성적은 5⅓이닝 5피안타 3탈삼진 1볼넷 3실점, 시즌 평균자책점은 4.00에서 4.40으로 올랐다.

알렉시 오간도와 카를로스 비야누에바가 부상으로 바져 선발 기회를 잡은 김범수는 5회까지 완벽한 투구를 펼쳤다. 시속 149km 패스트볼이 타자 무릎 높이에 낮게 깔렸다. 슬라이더도 스트라이크 존에 넣었다. 마운드에 있는 내내 유리한 볼 카운트에서 싸웠다. 이상군 감독 대행이 걱정했던 제구 문제는 없었다. 그 사이 팀이 4회 1점을 얻어 승리 요건을 갖췄다.

하지만 6회에 갑자기 흔들렸다. 이해창을 안타와 폭투로 내보내 순식간에 무사 2루 동점 위기에 몰렸다. 심우준에게 번트를 허용한 뒤 전민수를 볼넷으로 보냈다. 멜 로하스 주니어와 대결에서 또 폭투를 저질러 동점을 허용했고, 우익수 앞 안타를 맞아 역전까지 막지 못했다.

김범수는 송창식에게 마운드를 넘겨 경기를 마쳤다.

송창식이 유한준에게 3점 홈런을 맞아 김범수의 자책점이 3점으로 늘어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