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상한 파트너' 남지현(왼쪽), 지창욱. 제공|SBS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수상한 파트너’가 아쉬운 성적을 거뒀지만 로맨스와 스릴러를 결합한 ‘로맨스릴러’로 좋은 평가를 얻었다. 특히 ‘수상한 파트너’를 이끌었던 지창욱, 남지현이 완성한 로맨스는 오래동안 시청자들의 기억에 남을 전망이다.

13일 종영한 SBS 수목 드라마 ‘수상한 파트너’(극본 권기영, 연출 박선호)는 검사에서 변호사가 된 노지욱(지창욱 분)과 사법연수원 시절 살인 누명을 쓴 뒤 변호사가 된 은봉희(남지현 분)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이 드라마는 기본적으로 ‘로맨스’를 전면에 내세웠지만, 로맨스를 풀어나가는 과정에서 스릴러와 미스터리를 첨가해 또 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로맨스’를 이끈 장본인은 지창욱과 남지현이다. 두 사람이 각각 연기한 노지욱, 은봉희는 흔한 로맨스 드라마의 삼각관계를 보여주지 않았다. 은봉희는 악연으로 얽힌 노지욱에게 마음을 빼앗겼고, 노지욱 또한 은봉희에게 마음을 내주고 말았다. 두 사람의 마음이 발전되는 사이 노지욱 전 여자친구 차유정(나라 분)이 나타나기도 했으나 위협적인 존재가 되지는 못했다. 노지욱과 은봉희, 두 사람의 가족과 관련된 과거사가 오해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이 또한 진실이 밝혀지며 관계의 변화를 가져다줬다.

두 사람 외에도 최태준, 나라가 각각 연기한 지은혁, 차유정의 로맨스도 설렘을 안겼다. 차유정은 바람났던 노지욱 전 여자친구로 등장했지만,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로 ‘수상한 파트너’의 한 부분을 책임졌다. 지은혁은 차유정을 향한 해바라기 사랑을 드러내 응원을 받았다. 네 사람의 서로 다른 사랑은 ‘수상한 파트너’를 풋풋하게 채웠다.


미스터리와 스릴러도 있었다. 은봉희의 운명을 바꾼 첫 사건은 장희준(찬성 분) 살인사건이다. 장희준은 은봉희의 전 남자친구로, 은봉희의 집에서 무참히 살해당했다. 이 사건 때문에 은봉희가 누명을 썼고 증거불충분으로 불명예를 안았으며 노지욱, 그리고 정현수(동하 분)와 엮이게 됐다. 이후로도 살인 사건이 줄지어 등장했다. 연쇄살인의 범인이 정현수이고, 그 시발점이 된 인물이 장무영(김홍파 분)이라는 사실이 밝혀지기까지의 과정은 긴장이 흘렀다.

‘수상한 파트너’는 다채로운 재미가 존재했지만 시청률로는 아쉬운 성적을 거뒀다. 첫 방송 때부터 줄곧 한 자릿수를 유지했고, 두 자릿수로 올라서기도 했지만 유지하지 못했다. 다만 시청률로 매길 수 없는 재미가 있었다는 평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