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스캇 다이아몬드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인천, 홍지수 기자] SK 와이번스 외국인 투수 스캇 다이아몬드가 시즌 5승 기회를 다음으로 미뤘다.

다이아몬드는 18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두산 베어스와 홈경기에서 선발투수로 마운드에 올라 7⅓이닝 동안 7피안타 1탈삼진 3실점을 기록했다. 불펜진이 다이아몬드의 승리를 지켜주지 못했다.

1회초 선두 타자 정진호를 1루수 앞 땅볼로 잡은 뒤 최주환에게 좌중간 안타를 맞았으나 닉 에반스를 유격수 쪽 땅볼로 유도해 병살 플레이로 처리하면서 가볍게 이닝을 끝냈다.

2회에는 첫 타자 김재환에게 우익수 쪽 안타를 내줬으나 오재일을 유격수 직선타, 김재호를 중견수 뜬공, 허경민을 유격수 앞 땅볼로 처리했다. 이후 5회까지 무실점 호투를 펼쳤다.

6회 들어 실점했다. 첫 타자 김인태에게 중견수 키를 넘어가는 2루타를 맞은 뒤 정진호를 1루수 앞 땅볼로 처리했으나 1사 3루, 실점 위기를 맞았다. 다음 타석에 들어선 최주환을 1루수 앞 땅볼로 유도했으나 3루 주자 김인태의 홈 돌파를 막지 못했다.

팀이 0-1로 뒤진 7회에는 첫 타자 김재환에게 중견수 쪽 2루타를 맞고 오재일에게 우전 적시타를 내주면서 2실점째를 안았다.

7회 말 3점을 뽑아 3-2로 역전한 8회초. 다이아몬드는 첫 타자 박세혁에게 좌익수 쪽 안타를 맞고 김인태를 중견수 뜬공으로 처리했다. 이때까지 모두 81개의 공을 던진 다이아몬드는 1사 1루에서 박정배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그러나 박정배가 박건우를 1루수 파울 플라이로 처리한 뒤 2사 1루에서 1루 견제 실수로 2사 2루가 됐고 류지혁에게 좌전 적시타를 맞으면서 동점을 허용했다. 그리고 다이아몬드의 자책점은 '3'이 됐고, 5승 기회도 날아갔다.

다이아몬드는 앞서 올 시즌 전반기에서 11경기에 등판해 4승2패, 평균자책점 4.24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