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박정배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인천, 홍지수 기자] SK 와이번스가 재역전패 했다.

SK는 18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두산 베어스와 홈경기에서 4-6으로 졌다. 선발로 나선 외국인 투수 스캇 다이아몬드가 7⅓이닝 3실점으로 호투했으나 불펜진이 승리를 지켜주지 못했다.

타선에서는 4번째 찬스를 살리면서 다이아몬드의 승리 추가 기회를 만들어줬다. 앞선 세 번의 득점 기회는 살리지 못했다. 3회까지 0-0으로 팽팽히 맞서던 SK는 4회 말, 2사 1, 3루에서 김동엽이 3루수 앞 땅볼에 그치면서 점수를 뽑지 못했다.

5회에는 선두 타자 정의윤이 볼넷을 골랐고 상대 선발 마이클 보우덴의 폭투로 2루까지 진루했다. 그러나 박정권이 투수 앞 땅볼, 김성현이 2루수 앞 땅볼로 물러났다. 그사이 정의윤은 3루에 안착했으나 이성우가 2루수 앞 땅볼에 그치면서 홈을 밟지 못했다.

팀이 0-1로 뒤진 6회에는 1사 이후 나주환이 볼넷으로 출루했다. 그리고 다음 타석에 들어선 최정이 우익수 쪽 안타를 쳐 1사 1, 2루가 됐다. 그러나 한동민이 유격수 쪽 땅볼로 병살타에 그치면서 다시 한번 득점 기회가 날아갔다.

팀이 0-2로 뒤진 7회. 첫 타자 김동엽이 몸에 맞는 볼로 나갔고 정의윤이 우익수 뜬공으로 물러났으나 박정권이 좌익선상 안타를 쳐 1사 1, 3루 기회를 잡았다. 이어 김성현이 선발 보우덴을 구원 등판한 이현승을 상대로 2타점 적시 2루타를 쳐 2-2, 동점이 됐다. 이후 대타 정진기가 우익수 파울 플라이로 물러난 뒤 조용호가 좌전 적시타를 쳐 3-2가 됐다.

SK가 3-2로 앞선 8회초. 선발 다이아몬드는 1사 1루에서 박정배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그러나 박정배가 박건우를 1루수 파울 플라이로 처리한 뒤 2사 1루에서 1루 견제 실수로 2사 2루가 됐고 류지혁에게 좌전 적시타를 맞으면서 동점을 허용했다. 그리고 다이아몬드의 자책점은 '3'이 됐고, 5승 기회도 날아갔다.

다이아몬드를 구원 등판한 박정배는 닉 에반스에게 왼쪽 담장을 넘어가는 2점 홈런을 얻어맞으면서 패전 투수가 됐다. 9회에는 팀의 세 번째 투수로 등판한 서진용도 1사 1루에서 허경민에게 쐐기 적시 2루타를 내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