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형우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광주, 박성윤 기자] KIA 타이거즈가 16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NC 다이노스와 경기에서 4-3으로 이겼다. 3연승을 달린 KIA는 70승까지 단 1승만을 남겼다. NC는 5연패 수렁에 빠졌다.

KIA 외국인 선발투수 헥터 노에시는 7이닝 4피안타(1피홈런) 2볼넷 4탈삼진 2실점을 기록하며 시즌 16승 고지에 올랐다. 지난 시즌 KBO 리그에 데뷔해 15승을 챙긴 헥터는 이날 승리로 한 시즌 최다 승리 기록을 경신했다. NC 선발투수 이재학은 5이닝 5피안타(1피홈런) 3볼넷 5탈삼진 2실점으로 호투했으나 승패를 기록하지는 않았다.

선취점은 KIA가 뽑았다. 1회말 1사 주자 없을 때 김주찬이 중월 솔로포를 터뜨렸다. 김주찬 시즌 10호 홈런. 김주찬은 이 홈런으로 3년 연속 두 자릿수 홈런 고지를 점령했다. NC는 바로 반격했다. 2회초 1사에 권희동이 사구로 나갔다. 지석훈이 중견수 뜬공으로 물러나 2사 1루가 됐으나 손시헌이 좌익 선상으로 구르는 1타점 적시 2루타를 뽑았다.
▲ 헥터 노에시 ⓒ 한희재 기자

1-1 동점에서 5회말 KIA가 다시 웃었다. 선두 타자 버나디나가 중전 안타로 출루했고 도루에 성공했다. 이어 최형우가 버나디나를 홈으로 부르는 우중간에 떨어지는 1타점 적시타를 터뜨렸다. 최형우는 이 타점으로 시즌 100타점을 기록했다. 4년 연속 세 자릿수 타점이다. KBO 리그 역대 3번째 기록이다. 앞서 기록을 세운 타자는 두산 베어스 외국인 타자 타이론 우즈와 넥센 히어로즈 박병호다.

2-1로 KIA가 앞선 가운데 NC가 6회초 재비어 스크럭스 좌중월 솔로 홈런으로 다시 경기 균형을 맞췄다. 2-2에서 KIA는 바로 흐름을 잡았다. 6회말 2사 1루에 김주찬이 볼넷, 버나디나가 사구로 나가 2사 만루가 됐다. 타석에는 앞서 적시타를 뽑은 최형우가 섰다. 최형우는 NC 구원투수 원종현을 상대로 2타점 중전 안타를 뽑아 팀에 4-2 리드를 안겼다.

NC는 8회초 1점 차로 좁혔다. 헥터에 이어 마운드에 선 심동섭을 상대로 박민우가 좌익 선상 쪽으로 가는 2루타를 터뜨렸고 3루 도루에 성공했다. 무사 3루에 나성범이 1타점 좌전 안타를 뽑았다. 그러나 이후 NC 타선이 침묵했고 1점 차 대결에서 KIA가 웃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