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선홍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서울월드컵경기장, 유현태 기자] "두 팀 다 소득이 없던 경기였던 것 같다."

FC서울은 19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7시즌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27라운드 울산 현대와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황선홍 감독은 "두 팀 다 결과적으로 소득이 없었다. 어떤 팀이 이겨도 합당한 결과다. 전반 초반 분위기가 넘어갔는데 따라간 것은 좋았다. 수비가 강하기 때문에. 찬스를 살리지 못해 아쉬웠다"고 경기 소감을 밝혔다.

황 감독은 "수비 조직과 공격 진행 시 밸런스를 잡는 것이 중요하다. 코바가 새로 와서 원활하지 않은 것이 있다. 매우 중요한 시간이 될 것 같다"며 3주 간 A매치 휴식기 동안 조직력을 가다듬겠다고 밝혔다.

측면에서 활기를 불어 넣은 코바도 앞으로 더 발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황 감독은 "공격수는 공격 포인트가 우선이다. 코바는 돌파, 크로스가 위협적이다. 기존에 보유했던 선수들과 다른 스타일이다. 앞으로도 경기력을 기대한다"며 칭찬했다. 이어 "스타일상 여러가지로 이야기하고 있다. 수비 가담이나 안쪽에서 움직이는 플레이를 요구하고 있다. 잘 받아들이고 있다. 중앙 수비를 압박할 것인지, 풀백을 따라갈 것인지 잘 알아듣고 있따. 앞으로도 더 좋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황 감독은 후반전 연이은 선방으로 무승부를 지킨 양한빈을 두고도 칭찬했다. "만족스러웠다. 실수가 있었는데 정신적으로 잘 다잡고 좋은 경기력을 보였다. 긍정적이고 앞으로도 경기력을 기대하겠다"고 경기 소감을 밝혔다.

무승부를 거뒀지만 서울은 시즌 초 롤러코스터 행보를 극복하고 안정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황 감독은 "강원전부터 위기였다. 선수들이 의지를 갖고 위기를 넘었다. 강팀으로 가려면 정신적으로 강해야 한다. 오늘도 잘했지만 아직 부족한 점이 있다. 선두와 2위권의 차이가 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겠다"며 추격을 노리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