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 숨가쁘고 치열했던 한 주 간의 축구소식. '스포티비뉴스'가 꼭 알아야 할 소식만 엄선해 브리핑합니다. 2017-18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 매치데이2 (8.19~8.22) 종합.


[스완지 0-4 맨유] '2G 연속 4골' 잘나가는 2년차 무리뉴

부임 2년차만 되면 '우승 청부사'가 된다는 주제 무리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도 2년차 신화를 쓰고 있다. 2경기 8골을 몰아 넣으며 2연승을 달렸다. 맨유가 기록한 리그 개막 이후 2경기 연속 4득점 이상 기록은 1907-08 시즌 이후 무려 110년 만이다.

다 되고 있다. '이적생' 로멜로 루카쿠는 두 경기 연속 멀티 골을 뽑아냈고, 에릭 바이는 1부 리그 입성 후 처음으로 골맛을 봤다. 답답하던 전반도 잠시, 후반들어 '답'을 찾은 맨유는 80분부터 7분여 동안 3골을 몰아쳤다.


[토트넘 1-2 첼시] 3골 넣은(?) 첼시의 완승…손흥민 교체출장

1라운드 번리에 2-3 일격을 당하며 이변의 주인공이 됐던 그 첼시는 없었다. 토트넘 핫스퍼를 상대로 '디펜딩 챔피언'의 자존심을 세웠다. 슈팅은 해리 케인이 부단히도 시도했지만, 골은 전부 첼시가 터트렸다.

2-1 첼시의 승리. 그 세 골은 전부 첼시 선수가 넣었다. 마르코스 알론소의 멀티 골, 그리고 바추아이의 자책 골이 나왔다. 손흥민은 후반 23분 교체 투입 됐지만, 경기의 주인공이 되지 못했다. 토트넘은 흔들렸고 손흥민에게도 시간이 필요해 보이는 경기였다.


[맨시티 1-1 에버턴] 역사 쓴 루니와 펩을 '자꾸' 가로막는 에버턴

펩 과르디올라가 또 에버턴에 발목을 잡혔다. 지난 시즌부터 에버턴 상대로 2무 1패다. 이긴 적이 없다. 첫 맞대결에서 1-1 무, 두 번째는 0-4 패. 이번에는 1-1 무승부를 거뒀다.

프리미어리그 통산 200호 골을 넣은 루니가 반짝반짝 빛났다. 35분 선제골로 대기록을 작성하며 앨런 시어러에 이어 두 번째 200호 골 고지를 밟았다. 맨체스터 시티는 전반 44분 카일 워커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하면서 위기를 맞는 듯 했지만 기민한 전술 변화로 오히려 후반 경기력이 나아졌고, 라힘 스털링의 동점 골까지 이어졌다. 그러나 '징크스'는 계속됐다. 에버턴을 상대로 이기지 못하는 펩의 맨체스터 시티다.


[스토크 1-0 아스널] 아스널, 개막 후 2연승은 또 다음 기회에

아스널의 개막 후 2연승 기회는 또다시 다음 기회로 넘어갔다. 스토크시티에 일격을 당하면서 0-1로 무너졌다. '주포' 알렉시스 산체스가 돌아오지 못해 공격력도 전과 같이 않은데, 수비 마저 흔들리며 위기를 자초했다.

'비수'는 이적생 헤세 로드리게스가 꽂았다. 후반 2분여 만에 득점포를 신고하면서 스토크시티를 웃게 했다. 아스널은 끝까지 두들겼지만 끝끝내 균형을 맞추지 못했다. 후반 27분 라카제트의 골은 오프사이드로 판정됐다. 아르센 벵거 감독은 "정당한 득점"이라며 툴툴댔지만, 느린 화면 속 라카제트의 발이 오프사이드 위치에 있었다.


[리버풀 1-0 C.팰리스] '마네 결승골' 리버풀…리그 첫 승 신고

필리피 쿠치뉴, 아담 랄라나 등이 빠졌으나 리버풀이 승리를 챙쥐하기에 무리가 없는 경기였다. 주도권을 쥐고 경기를 풀어간 리버풀은 결국 크리스탈팰리스를 2연패에 빠뜨리며 리그 첫 승을 신고했다.

C.팰리스의 약간의 실수, 리버풀의 약간의 행운이 겹친 골이었다. 후반 27분 마네가 사이드에서 연결한 패스를 C.팰리스 수비가 클리어하지 못한 상황. 도미닉 솔란케가 급히 마네에게 연결했고 결국 골이 터졌다. 크리스탈 팰리스 이청용은 두 경기 연속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하면서 프랑크 더 부르 체제에서도 거취에 먹구름이 끼었다.


[허더즈필드 1-0 뉴캐슬] '베법사'도 막지 못한 허더즈필드의 마법

허더즈필드 타운이 사고를 치고 있다. 1라운드에서 무려 3골을 몰아 넣으며 크리스탈팰리스를 3-0으로 꺾었고, 2라운드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1-0 승리를 거뒀다. 맨유에 골득실에 뒤진 2위다.

지난 시즌 챔피언십(2부 리그)에서 1승 1패를 나눠 가진 두 팀. 우승은 뉴캐슬이 차지했지만, 5위를 기록하고 승격 플레이오프로 1부 무대를 밟은 허더즈필드의 초반 기세가 더 무섭다. 후반 4분 무이의 골로 허더즈필드는 파죽의 2연승을, 뉴캐슬은 2연패에 빠졌다.


[2017-18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 종료 후 순위]

1. 맨유 - 2승, 승점 6점, 골득실 +8

2. 허더즈필드 - 2승, 승점 6점, 골득실 +4

3. WBA - 2승, 승점 6점, 골득실 +2

4. 왓포드 - 1승 1무, 승점 4점, 골득실 +2

5. 맨시티 - 1승 1무, 승점 4점, 골득실 +2

정리=조형애 기자

[영상] '2연승 질주하는 맨유!' Goals 스완지시티 vs 맨유 골 모음, '루니 200호골' GOALS 맨시티 vs 에버튼 골 모음, '결승골 마네' Goals 리버풀 vs 크리스탈 팰리스 득점장면 ⓒ스포티비뉴스 영상뉴스 팀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