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헥터 노에시 ⓒ KIA 타이거즈
[스포티비뉴스=광주, 박성윤 기자] KIA 타이거즈 외국인 선발투수 헥터 노에시가 23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8피안타(1피홈런) 1볼넷 4탈삼진 5실점을 기록하고 팀이 2-5로 뒤진 7회초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팀 타선이 롯데 리드를 빼앗지 못하면 헥터는 시즌 3패(16승) 위기를 기록한다.

1회초 최준석에게 2사에 볼넷을 내준 뒤 이대호를 삼진으로 잡으며 이닝을 마친 헥터는 팀이 1-0으로 앞선 2회초 박헌도에게 투수 뒤에 떨어지는 내야안타를 맞았다. 선두 타자 출루를 허용한 헥터는 강민호를 중견수 뜬공을 끌어냈고 김동한을 상대로 유격수 땅볼을 유도해 유격수-2루수-1루수로 이어지는 병살타를 완성해 무실점 투구를 이어갔다.

헥터는 3회초에 흔들렸다. 1사에 앤디 번즈와 전준우 손아섭에게 연거푸 안타를 맞으며 1-1 동점을 허용했고 최준석에게도 1타점 좌전 안타를 허용해 1-2로 경기가 뒤집어졌다. 헥터는 이대호를 상대로 2루수-유격수-1루수로 이어지는 병살타를 만들며 추가 실점을 막았다.

헥터는 4회초 박헌도 강민호 김동한을 상대로 경기 첫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다. 2-2가 유지되는 5회초 신본기 번즈 전준우를 모두 뜬공으로 막으며 2이닝 연속 삼자범퇴에 성공했다. 6회초 선두 타자 손아섭을 3루수 쪽 내야안타로 보냈다. 이어 도루까지 허용한 헥터는 최준석에게 1타점 우전 안타를 맞았다. 2-3으로 뒤진 무사 1루에 헥터는 이대호를 상대로 좌중월 2점 홈런을 맞았다. 2-5에서 헥터는 박헌도 김사훈 김동한을 범타로 처리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