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디오 마네(왼쪽), 알바로 모라타
[스포티비뉴스=글 김도곤 기자, 영상 정원일 기자] 2017-18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라운드를 수놓은 최고의 명장면들이 선정됐다.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 리버풀과 아스널의 경기는 리버풀의 4-0 대승으로 끝났고 맨체스터 시티는 라힘 스털링의 극적인 결승골로 본머스에 2-1 신승을 거뒀다. 개막전에서 번리에 2-3으로 져 삐끗한 첼시는 토트넘에 이어 에버튼을 격파하며 디펜딩 챔피언의 위용을 과시했다.

▷ 3라운드 이주의 골

명승부가 속출한 3라운드인 만큼 멋진 골도 이어졌다. 첼시에 완벽 적응한 알바로 모라타는 1-0으로 앞선 전반 40분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의 크로스를 받아 깔끔한 헤더 골을 성공시켜 첼시 팬들을 열광의 도가니에 빠뜨렸다. 리버풀의 사디오 마네는 아스널 수비진을 농락하며 골대 구석을 꿰뚫는 골을 성공시켰다.

맨체스터 시티의 가브리엘 제수스와 스완지 시티의 타미 아브라함은 중심이 완전히 무너진 상황에서도 집중력을 잃지 않고 골을 터뜨렸다. 특히 아브라함은 프리미어리그 데뷔 첫 골을 넣으며 기쁨을 더했다.

번리의 크리스 우드는 자신의 프리미어리그 데뷔골을 극적인 동점골로 장식했다. 토트넘을 상대로 후반 추가 시간까지 0-1로 뒤졌지만 후방에서 넘어 온 공을 단 한번의 슈팅으로 연결, 골을 성공시키며 극적인 무승부를 이끌었다. 본머스의 찰리 다니엘스는 구단 역사상 첫 맨시티전 골을 터뜨렸다.

▷ 3라운드 이주의 선방

아스널의 페트르 체흐는 눈물겨운 선방쇼를 펼쳤다. 모하메드 살라의 슈팅을 온 몸을 던져 막았다. 하지만 팀의 패배를 막을 수 없었다. 아스널 수비진은 손도 쓰지 못할 정도로 붕괴됐고 살라와 마네에게 농락당하며 4실점이나 했다.

웨스트햄으로 임대 이적해 프리미어리그로 복귀한 조 하트도 멋진 선방을 선보였다. 수비 라인이 무너져 알렉산다르 미트로비치에게 1대1일 위기를 내줬으나 조 하트가 몸을 던지는 선방으로 막았다. 하지만 조 하트는 체흐와 궤를 같이 했다. 웨스트햄은 뉴캐슬에 0-3으로 완패했다.

카스퍼 슈마이켈(레스터 시티)은 로멜루 루카쿠(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페널티킥을 막았고, 벤 포스터(WBA)는 커트 조우마(스토크 시티)의 중거리 슈팅이 수비를 맞고 굴절되자 동물적인 감각으로 선방했다. 이외에도 휴고 요리스(토트넘)와 에데르손(맨시티), 롭 엘리엇(뉴캐슬)도 멋진 선방을 보여줬다.

▷ 3라운드 이주의 순간

3라운드 최고의 순간은 찰리 대니얼스(본머스)의 골이 뽑혔다. 대니얼스는 맨시티와 경기에서 전반 13분 골망을 찢을 듯한 강력한 슈팅으로 선제골을 넣었다. 이 골은 본머스가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맨시티를 상대로 넣은 골이다. 대니얼스는 그 어느 골보다 멋진 골로 구단의 새로운 역사를 장식했다. 하지만 기쁨을 오래가지 못했다. 전반 21일 제수스에게 동점골을 허용한 데 이어 후반 추가 시간에 스털링에게 통한의 역전골을 내주며 패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