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정형근 기자] 첼시와 아스널이 17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2017-18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 경기를 펼친다. 첼시는 3승 1패 승점 9점으로 3위, 아스널은 2승 2패 승점 6점으로 11위를 기록하고 있다.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런던 더비’를 앞두고 역대 두 팀의 맞대결에서 나온 명장면을 뽑았다. ‘아스널 킬러’ 드로그바의 환상적인 득점과 로빈 판 페르시, 은와코 카누의 첼시전 해트트릭이 선정됐다. 

‘드록신’ 디디에 드로그바는 아스널만 만나면 펄펄 날았다. 드로그바는 아스널과 15경기에서 13골 4도움을 기록했다. 첼시는 10승 4무 1패를 기록했다. 

아스널 벵거 감독은 “드로그바가 프랑스 르망에서 뛸 때 영입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친 게 후회스럽다”고 밝히기도 했다. 드로그바는 첼시에서 프리미어리그 우승 4회,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우승 1회, FA컵 우승 4회, 리그컵 우승 3회를 달성했다. 

로빈 판 페르시는 2011-12시즌 첼시와 EPL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두 번째 득점 상황에서는 첼시 수비수 존 테리가 넘어지는 행운이 따르기도 했다. 판 페르시의 활약을 앞세운 아스널은 첼시를 5-3으로 꺾었다. 

은완코 카누는 1999-2000시즌 첼시 원정에서 극적인 역전승을 이끌었다. 카누는 아스널이 0-2로 지고 있는 상황에서 3골을 폭발하며 경기를 뒤집었다. 경기 종료를 알리는 휘슬이 울리자 팀 동료들은 모두 카누에게 달려가 환호했다.

▲ 첼시의 전설 디디에 드로그바.
[영상] [EPL] 역대 첼시-아스널전 해트트릭 역사 ⓒ스포티비뉴스 이충훈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