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신문로, 글 정형근 기자, 영상 정찬, 임창만 기자] 이승우와 백승호가 제외된 신태용호 2기의 명단이 발표됐다.  

신태용 한국 축구 대표 팀 감독은 25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10월 유럽 원정 친선경기에 참가할 국가 대표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대표 팀은 국내 K리거 없이 전원 해외파로 구성됐다. 유럽파와 일본 J리거, 중국 슈퍼리거 등이 중심이 됐다. 신태용 감독은 차두리 코치를 유럽 현지로 보내 선수들의 몸 상태를 점검했다. 

대한축구협회는 대표 팀 명단 발표에 앞두고 국가 대표로 뽑을 가능성이 있는 선수들의 소속 구단에 차출 협조 요청 공문을 보냈다. 그 가운데는 이승우(엘라스 베로나)와 백승호(지로나 FC)도 있었다. 이승우는 24일 라치오와 경기에서 세리에 A 데뷔전을 치렀지만 이번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한국은 다음 달 7일 러시아와 친선경기를 치른다. 한국은 애초 튀니지전(10월 10일)을 치를 예정이었다. 그러나 튀니지에서 친선경기 취소를 알렸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튀니지가 내부 사정으로 친선경기를 취소한다고 알렸다. 모로코와 경기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태용호 2기, 해외파 23명 명단

GK: 김승규(빗셀 고베),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DF: 김기희(상하이 선화) 김주영(허베이 화샤)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송주훈(알비렉스 니가타) 오재석(감바 오사카) 임창우(알 와흐다) 윤석영(가시와 레이솔)

MF: 정우영(충칭 당다이) 장현수(FC 도쿄) 기성용(스완지 시티) 권경원(톈진 취안젠) 손흥민(토트넘) 김보경(가시와 레이솔) 남태희(알두하일 SC) 구자철(FC 아우크스부르크) 이청용(크리스탈 팰리스) 권창훈(디종 FCO) 황일수(옌볜 푸더)

FW: 황의조(감바 오사카) 지동원 (아우크스부르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