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태용 감독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신태용호가 모로코와 친선 경기를 확정했다.

대한축구협회는 29일 A대표팀이 한국 시간으로 다음 달 10일 밤 10시 30분 스위스 빌/비엔느 티쏘 아레나에서 모로코와 경기를 치른다고 알렸다.

한국은 당초 튀니지와 친선 경기가 예정됐지만, 월드컵 아프리카 지역 예선 경기 관계로 난색을 표해 새로운 상대를 물색했다. 모로코도 월드컵 예선을 치른 뒤 한국과 맞대결을 펼친다.

한국은 다음 달 7일 모스크바에서 러시아와 경기를 치른 뒤 스위스로 이동해 모로코와 맞대결을 펼친다.

신태용 감독은 러시아전과 모로코전에 K리그 선수들을 제외하고 전원 해외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을 선발했다.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최종 예선 이란전과 우즈베키스탄전을 앞두고 K리그 선수들을 조기 소집한 것에 대한 배려다. 신 감독은 "K리그 팀들이 대표팀을 위해 희생을 했다. 이번 A매치 기간 중에 K리그 경기가 열리는데 K리그 팀들에 매우 중요한 일정"이라고 이유를 설명했다.

유럽 원정에 나서는 선수들은 다음 달 2일 소집돼 러시아로 떠난다.

◆신태용호 2기, 해외파 23명 명단

GK: 김승규(빗셀 고베),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DF: 김기희(상하이 선화) 김주영(허베이 화샤)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송주훈(알비렉스 니가타) 오재석(감바 오사카) 임창우(알 와흐다) 윤석영(가시와 레이솔)

MF: 정우영(충칭 당다이) 장현수(FC 도쿄) 기성용(스완지 시티) 권경원(톈진 취안젠) 손흥민(토트넘) 김보경(가시와 레이솔) 남태희(알두하일 SC) 구자철(FC 아우크스부르크) 이청용(크리스탈 팰리스) 권창훈(디종 FCO) 황일수(옌볜 푸더)

FW: 황의조(감바 오사카) 지동원 (아우크스부르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