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LA 다저스가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 진출을 눈앞에 뒀다.

다저스는 8일(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애리조나와 2017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2차전에서 타선 응집력을 앞세워 8-5로 이겼다.

전날 9-5 승리에 이어 2연승으로 남은 경기에서 1승만 더하면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에 오른다.

마운드가 흔들린 가운데 다저스는 타자들이 득점권에서 집중력을 발휘해 이날 경기를 잡았다.

1회 폴 골드슈미트에게 2점 홈런을 허용해 끌려간 다저스는 1사 3루에서 야시엘 푸이그의 땅볼로 따라가는 점수를 뽑았다. 이어 4회 1사 만루에서 폭투로 동점을 만든 뒤, 계속된 1사 1, 2루 기회에서 크리스 테일러의 내야안타로 역전했다.

기세 오른 다저스는 5회 빅이닝을 만들었다. 1사 2, 3루에서 로건 포사이드의 적시타를 시작으로 반스의 2타점 적시타, 마지막으로 푸이그의 1타점 적시타로 7-2로 크게 달아났다.

7회 대타 브랜든 드루리에게 3점 홈런을 맞고 추격을 당하자 1사 만루에서 테일러의 땅볼로 1점을 뽑아 상대를 다시 따돌렸다.

다저스는 이날 한 발 빠른 투수 교체로 승리를 지켰다. 4회까지 2실점한 리치 힐을 내리고 5회부터 불펜을 가동했다. 세 번째 투수 마에다 겐타는 6회 2아웃까지 1이닝 동안 삼진 2개를 곁들여 무실점 이닝을 만들고 승리 투수가 됐다. 켄리 잰슨은 1⅔이닝 무실점으로 세이브를 챙겼다.

8번 타자 우익수로 출전한 푸이그는 4타수 3안타 2타점으로 공격에 앞장섰다. 6번 타자 포사이드가 5타수 3안타 1타점 7번 타자 반스가 3타수 2안타 2타점으로 힘을 보탰다.

다저스와 애리조나는 오는 10일 애리조나 홈구장 체이스필드로 옮겨 디비전시리즈 3차전을 치른다. 다저스 선발투수는 다르빗슈 유, 애리조나 선발투수는 잭 그레인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