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쉬 린드블럼 ⓒ 부산,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롯데 자이언츠 외국인 선발투수 조쉬 린드블럼이 8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1차전 NC 다이노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4피안타 2볼넷 7탈삼진 2실점 호투를 펼치고 팀이 1-2로 뒤진 7회초 무사 1, 2루에 마운드를 박진형에게 넘겼다. 

1회초 린드블럼은 선취점을 내줬다. 박민우에게 우익 선상으로 구르는 2루타를 맞았다. 김성욱을 유격수 땅볼로 처리해 1사 3루 실점 위기에 섰다. 린드블럼은 나성범을 상대로 헛스윙 삼진을 끌어내 한숨 돌리는 듯했다. 2사 3루에서 린드블럼은 재비어 스크럭스 타석 때 얕은 폭투를 저질렀다. 공이 바운드하자마자 3루 주자 박민우가 뛰어들었고 베이스 커버 온 린드블럼보다 빠르게 홈을 쓸고 지나갔다.

0-1에서 린드블럼은 2회초 선두 타자 모창민을 삼진으로 잡았다. 박석민에게 볼넷을 줘 1사 1루 기회를 허용한 린드블럼은 권희동을 상대로 헛스윙 삼진을 끌어냈다. 권희동 헛스윙 삼진 때 박석민이 도루로 2루까지 갔다. 2사 2루에서 린드블럼은 손시헌을 상대로 우익수 뜬공을 유도해 이닝을 마쳤다.

점수가 유지되고 있는 3회초 김태군을 삼진으로 처리한 린드블럼은 박민우에게 좌전 안타를 내줬다. 변화구가 높게 들어갔고 박민우 방망이에 걸려 좌익수 앞으로 갔다. 1사 1루에 린드블럼은 김성욱을 상대로 유격수 땅볼을 끌어냈고 유격수-2루수-1루수로 이어지는 병살타를 만들며 NC에 득점권 기회를 주지 않았다.

팀 타선이 4회말 1점을 따라갔다. 1-2로 뒤진 5회초 린드블럼은 김태군 박민우 김성욱을 삼자범퇴로 막았다. 린드블럼은 나성범 스크럭스 모창민으로 이어지는 중심 타선을 만나는 6회초도 삼자범퇴로 처리했다. 7회초에도 린드블럼은 마운드에 올랐다.

1-2가 유지되는 7회초. 린드블럼은 박석민에게 3루수 맞고 굴절되는 3루수 왼쪽 내야안타를 허용했다. 이어 권희동 희생번트. 타구를 잡은 린드블럼이 1루 송구 실책을 저질렀다. 무사 1, 2루에 린드블럼은 투구를 마치고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박진형이 무사 1, 2루에 손시헌을 상대로 1루수 땅볼을 끌어내 1루 주자를 2루에서 잡았다. 1사 1, 3루. 김태군을 상대로 박진형은 2루수 뜬공을 만들어 2사로 상황을 바꿨다. 박민우에게 볼넷을 주며 2사 만루가 됐다. 대타로 NC 이호준이 나섰다. 박진형은 이호준을 상대로 3루수 땅볼을 끌어내 린드블럼 실점을 막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