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브룩스 레일리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홍지수 기자] '발을 묶어라.'

롯데 자이언츠가 NC 다이노스에 기선 제압을 당했다. 2차전까지 내주면 플레이오프로 가는 길이 더욱 힘겨워진다. 롯데의 2차전 선발투수 브룩스 레일리가 NC 타선에 맞서 경계해야 할 점 가운데 하나는 NC 타자들의 주루 플레이다.

롯데는 9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2017 타이어뱅크 KBO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NC와 2차전을 치른다. 8일 1차전에서 2-9로 진 롯데는 2차전까지 내주게 된다면 11일 마산 원정길이 더욱 험난해진다. 레일리의 어깨가 무겁다.

1차전에서 롯데는 연장 11회 들어 7점을 내주면서 2-9로 졌다. 8회 말 대타 박헌도의 동점 솔로포가 터지면서 분위기가 살아나는 듯했으나 연장전에서 무너졌다. 승패는 연장 11회에 갈렸으나 롯데는 1회초부터 NC의 주루 플레이에 애를 먹었다.

1차전 선발 조쉬 린드블럼이 1회 선두 타자 박민우에게 우익수 쪽 2루타를 맞았다. 김성욱을 유격수 앞 땅볼로 처리했으나 NC 2루 주자 박민우가 3루에 안착했고 나성범을 삼진으로 처리한 뒤 재비어 스크럭스 타석 때 폭투를 저질렀다. 튄 공은 멀리가지 않았다. 그러나 3루에 있던 박민우가 재빠르게 홈으로 파고들었고, 린드블럼과 포수 강민호 배터리는 막지 못하고 선취점을 내줬다.

NC는 빠른 발과 작전으로 점수를 낼 수 있는 팀이다. 롯데 주전 선수 가운데 손아섭과 외국인 타자 앤디 번즈가 주루 플레이에 능한 선수라면 NC에는 박민우를 비롯해 나성범, 김성욱, 모창민 등 언제든 한 베이스를 더 갈 수 있는 선수들이 많다.

레일리가 가장 경계해야할 점이다. 레일리는 왼손 투수라는 점에서 NC의 '발 야구'를 막을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있지만 항상 신경 써야 한다. NC는 올해 정규 시즌 동안 리그 10개 팀 가운데 가장 높은 74.4%의 도루 성공률을 보였다.

장타율에서도 NC가 0.443(4위)로 롯데(0.433, 7위)에 크게 앞서 있다. 발 빠른 타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레일리는 올해 정규 시즌 NC전에 5차례 등판해 1승3패, 평균자책점 4.82로 좋지 않았다. 장타 허용도 적지 않았고 '발 야구'에 애를 먹기도 했다.

레일리는 올해 롯데가 5년 만의 '가을 야구'를 할 수 있는 데 크게 이바지했다. 팀 내에서 가장 많은 승리(13승7패)를 챙겼고, 이닝(187⅓이닝)을 책임졌다. 부침을 겪기도 했으나 1선발로서 선발진의 중심을 잡았다. 레일리가 흔들리지 않고 팀을 승리로 이끈 뒤 마산 3차전으로 넘어갈 수 있을지 관심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