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김원중 ⓒ 창원,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창원, 홍지수 기자] 롯데 자이언츠의 오른손 투수 김원중이 프로 데뷔 첫 포스트시즌 무대에서 쓴맛을 봤다.

김원중은 11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NC 다이노스와 3차전에서 선발투수 송승준(3이닝 5실점)에 이어 두 번째 투수로 마운드에 올라 1⅔이닝 동안 3피안타(1피홈런) 4탈삼진 2볼넷 5실점을 기록했다.

팀이 2-5로 뒤진 4회 말. 팀의 두 번째 투수로 등판한 김원중은 첫 타자 손시헌부터 김태군, 이종욱까지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면서 이닝을 끝냈다. 팀이 3점 차로 끌려가고 있는 상황에서 제 투구를 했다.

김원중이 4회를 완벽하게 막은 뒤 타선이 추격을 알렸다. 5회초 2사 이후 만루 기회를 잡은 롯데. 앤디 번즈의 몸에 맞는 볼로 1점, 대타 최준석의 우전 적시타로 1점을 뽑아 4-5로 쫓아갔다.

점수는 1점 차. 5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김원중은 더 긴장감이 멤도는 상황에서 흔들리기 시작했다. 첫 타자 박민우에게 볼넷을 내주고 나성범에게 좌중간 담장을 넘어가는 2점 홈런을 얻어맞았다.

재비어 스크럭스를 우익수 뜬공, 모창민을 헛스윙 삼진으로 처리하면서 한숨 돌리는 듯 했으나 노진혁과 권희동에게 잇따라 우전 안타를 맞고 손시헌에게 볼넷을 내준 김원중은 더는 버티지 못하고 배장호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구원 등판한 배장호가 김태군에게 2타점 적시타, 이어 등판한 이명우가 이호준에게 우전 적시타를 맞으면서 김원중의 자책점은 '5'가 됐다. 3점 차 상황에서 등판했을 때 3타자 연속 삼진으로 처리했던 김원중이 1점 차에서는 큰 긴장감 속에 애를 먹었다.

롯데는 NC와 3차전에서 6-13으로 졌다. 선발과 불펜진 모두 NC 타선에 고전했다. 시리즈 전적 1-2가 돼 남은 4차전과 5차전을 모두 이겨야 플레이오프 진출 티켓을 차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