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손아섭 ⓒ 부산,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부산, 홍지수 기자] 롯데 자이언츠가 시리즈 균형을 맞췄다. 그러나 타자들이 타격감을 찾는 데 애를 먹고 있다는 점이 과제다.

롯데는 9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NC 다이노스와 2차전에서 1-0으로 이겼다. 선발투수 브룩스 레일리를 비롯해 박진형, 조정훈, 손승락으로 이어지는 필승조가 1점 리드를 지켰다. 그러나 타선이 터지지 않아 1차전에 이어 2차전도 접전을 펼쳐야 했다.

2-9로 패한 전날(8일) 1차전에서도 찬스마다 타선이 침묵하면서 어렵게 경기를 풀어갔다. 승패는 연장 11회초 7실점하면서 갈렸으나 경기 내내 답답한 공격기 이어졌다. 8회 대타 박헌도의 동점 솔로포가 터졌으나 거기까지였다.

공격의 실마리를 찾기 위한 롯데는 이날 2차전에서 타순에 변화를 줬다. 1번 타자로 전준우(중견수)를 앞세우고 2번 타자 김문호(좌익수), 3번 타자 손아섭(우익수), 4번 타자 이대호(1루수), 5번 타자 앤디 번즈(2루수), 6번 타자 박헌도(지명), 7번 타자 강민호(포수), 8번 타자 문규현(유격수), 9번 타자 신본기(3루수) 순으로 타순을 꾸렸다.

몸 상태가 좋지 않은 최준석을 빼고 타격감이 좋지 않았던 강민호가 5번에서 7번에 배치됐다. 동점 솔로포를 날린 박헌도가 선발 출장했다. 답답한 공격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효과를 기대했다.

그러나 1번, 2번 테이블세터진은 7타수 1안타에 그쳤고 손아섭이 첫 타석에서 우중간 2루타를 날리고 두 번째 타석에서는 볼넷을 골라 멀티 출루에 성공한 뒤 도루까지하며 고군분투했지만 후속타가 터지지 않았다.

롯데는 2회 말, 선두 타자 앤디 번즈가 상대 수비 실책으로 출루하고 박헌도와 강민호가 잇따라 볼넷을 골라 무사 만루 찬스를 잡았다. 그러나 다음 타석에 들어선 문규현이 2루수 앞 땅볼로 병살타를 쳤다. 3루 주자 번즈가 홈을 밟았으나 그 다음 타석에 들어선 신본기는 투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만루 찬스에서 1득점에 만족해야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