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산 선수들이 7회 3점 홈런을 친 오재일을 환영하고 있다. ⓒ 창원,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창원, 신원철 기자] 두산이 광주로 간다. 운전대는 오재일이 잡았다. 

두산 베어스는 21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 NC 다이노스와 4차전에서 14-5로 이겼다. 2차전부터 3경기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을 올리며 3연승으로 한국시리즈 진출을 확정했다. 오재일이 4타수 4홈런 9타점으로 신기록을 세운 가운데 마운드에서는 김승회(1⅓이닝 1실점)가 승리투수가 됐다. 

시리즈 전적 2승 1패로 앞선 두산이 2연승의 기세를 이었다. 1회 선발 유희관이 먼저 1점을 빼앗겼지만 3회 홈런 하나로 경기를 뒤집었다. 호투하던 NC 선발 정수민을 상대로 2사 이후 박건우와 김재환이 연속 안타로 출루했고, 오재일이 초구 포크볼 실투를 잡아당겨 오른쪽 담장을 넘겼다. 비디오 판독 끝에 홈런이 확인됐다.

두산은 4회 추가점을 냈다. 선두 타자 최주환의 안타 뒤 1사 이후 허경민, 2사 이후 류지혁이 NC 두 번째 투수 장현식으로부터 몸에 맞는 공을 얻었다. 2사 만루에서 박건우가 볼넷으로 걸아 나가 타점을 올렸다. 점수는 4-1, 두산의 리드가 됐다.

벼랑 끝에 몰린 NC는 그냥 물러나지 않았다. 5회 1사 이후 박민우가 중전 안타, 나성범이 우익수 오른쪽에 떨어지는 2루타를 쳤다. 1사 2, 3루에서 재비어 스크럭스의 중견수 희생플라이가 나왔고, 모창민이 1루수 키를 살짝 넘기는 행운의 안타로 타점을 올려 1점 차가 됐다. NC는 지석훈과 권희동의 연속 안타로 4-4 동점을 만들었다.

▲ 두산 오재일 ⓒ 창원, 곽혜미 기자
두산은 다시 대포 하나로 리드를 잡았다. 6회 류지혁의 2루타와 김재환의 볼넷으로 2사 1, 2루 기회가 왔다. 여기서 3회 역전 3점 홈런의 주인공 오재일이 이민호의 포크볼을 걷어 올려 우중간 담장 밖으로 넘겼다. 점수 7-4. 두산은 7회 민병헌의 적시타로 1점을 더 달아났다. 

NC가 7회 나성범의 솔로 홈런으로 다시 3점 차를 만들었지만 오재일이 다시 존재감을 발휘했다. 8회 2점 홈런으로 포스트시즌 1경기 최다 타점-홈런 신기록을 세웠다. 9회에는 김재환까지 솔로 홈런을 때려 오재일에게 기회를 넘겼고, 오재일이 솔로 홈런으로 '4홈런 9타점'이라는 완벽한 마침표를 찍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