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기영 ⓒ 잠실,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박성윤 기자] 승부처마다 만난 상대 팀 4번 타자. KIA 타이거즈 임기영이 두산 베어스 4번 타자 김재환을 꽁꽁 묶었다.

KIA는 2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한국시리즈 두산 베어스와 시리즈 4차전에서 5-1로 이겼다. KIA는 시리즈 스코어를 3-1로 만들며 우승까지 1승 만을 남겼다.

KIA 선발투수 임기영은 5⅔이닝 6피안타 6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펼치며 승리투수가 됐다. 임기영 호투에는 고비 때마다 김재환을 막은 것이 주효했다.

팀 타선이 1회초 2득점에 성공했다. 2-0 리드에 1회말에 마운드에 오른 임기영은 2사 주자 없을 때 박건우에게 우익 선상으로 가는 2루타를 맞았다. 2사 2루에 김재환을 만난 임기영은 1루수 땅볼을 끌어내며 두산 추격을 허용하지 않았다.

임기영은 팀이 2-0으로 앞선 3회말에 1사에 민병헌과 오재원에게 연속 안타를 맞아 1사 1, 2루가 됐다. 임기영은 박건우를 삼진으로 막으며 2사 1, 2루로 상황을 바꿨고 김재환을 만났다. 임기영은 김재환을 상대로 2루수 땅볼을 유도해 다시 실점하지 않았다.
▲ 김재환 ⓒ 잠실, 한희재 기자

6회말 임기영은 1사 주자 없을 때 다시 김재환을 만났고 스트라이크아웃 낫아웃으로 봉쇄하며 김재환 출루를 막았다.

임기영이 김재환을 번번이 잡으며 두산 타선 허리를 끊었다. 임기영이 마운드에 있는 동안 4번 타자 김재환과 5번 타자 오재일이 함께 타석에 들어선 이닝은 6회 단 한번이었다. 6회도 김재환을 막고 오재일에게 안타를 맞으며 피해를 최소화했다. 두산 공격 리듬을 끊는 데 주효했던 허리 끊기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