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위스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세 줄로 요약한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플레이오프 1차전 북아일랜드 vs 스위스.

1. 기적의 북아일랜드와 불운의 스위스
2. 기선 잡은 스위스
3. PK 판정, 로드리게스 득점

◆ 기적의 북아일랜드와 불운의 스위스

기적의 북아일랜드의 불운의 스위스의 대결이었다. 북아일랜드는 B조에서 독일에 이은 조 2위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탄탄한 수비를 바탕으로 1986년 멕시코 월드컵 이후 무려 32년 만에 월드컵 본선에 도전했다. 유럽 축구의 대표적인 약체로 평가 받았지만 플레이오프까지 진출했다.

반면 스위스는 B조에서 9승 1패의 좋은 성적을 냈으나 포르투갈에 밀려 조 2위로 떨어졌다. 9경기 전승을 달리다 마지막 경기에서 포르투갈에 지는 바람에 플레이오프로 떨어졌다. 최악의 불운이었다.


◆ 기선 잡은 스위스

북아일랜드 홈이었지만 스위스는 초반부터 거칠게 상대를 몰아붙였다. 전반부터 파상공세를 퍼부었고, 북아일랜드는 스위스의 공격을 막는데 급급했다. 전반 점유율은 스위스가 64대 36으로 앞섰고 슈팅 수는 8대 4로 앞섰으나 골은 터지지 않았다.

◆ PK 판정, 로드리게스 득점

생각하지 못한 상황에서 스위스의 골이 나왔다. 후반 12분 반대편에서 넘어온 크로스를 샤키리가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했다. 이 슈팅이 코리 에반스의 팔에 맞았고 심판은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등과 어깨, 팔 사이의 애매한 위치에 맞았지만 심판은 핸드볼 반칙을 선언했고 키커로 나선 로드리게스가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며 승리했다.

▲ 북아일랜드 vs 스위스
◆ 경기 정보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플레이오프 1차전 북아일랜드 vs 스위스. 2017년 11월 10일 오전 4시 45분, 윈저 파크, 벨파스트(북아앨랜드)

북아일랜드 0-1(0-0) 스위스

득점자 : / 58' 로드리게스

북아일랜드(4-3-3): 맥거빈; 브런트, J.에반스, 맥컬리, 맥러플린; 데이비스, 놀우스, C.에반스(사빌레 65'); 댈러스(워드 51'), 매그니스, 라퍼티(워싱턴 78')

스위스(4-3-3): 좀머; 로드리게스, 아카니, 샤르, 리히슈타이너; 자카, 제마일리(프라이 83'), 자카리아; 주버(메흐메디 87'), 샤키리, 세페로비치(엠볼로 77')

[영상] 북아일랜드 vs 스위스 골 ⓒ 이충훈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