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현식 ⓒ 도쿄(일본),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도쿄(일본), 김민경 기자] 장현식(22, NC 다이노스)이 일본전에서 선발로 마운드에 올라 호투를 벌였다.

장현식은 16일 도쿄돔에서 열리고 있는 2017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 일본과 예선 라운드 첫 경기에서 선발 등판해 5이닝 동안 4피안타 2탈삼진 1실점(비자책점)을 기록했다.

"안 떨린다"던 말 그대로 씩씩하게 공을 던졌다. 장현식은 1회 시속 140km 후반대 공으로 윽박지르며 일본 타자들을 빠르게 처리했다. 전광판에는 최고 구속 149km까지 나왔다. 교다 요타와 겐다 소스케 테이블세터를 각각 투수 땅볼과 유격수 땅볼로 처리했다. 이어 곤도 겐스케를 헛스윙 삼진으로 잡으며 삼자범퇴를 기록했다.

0-0으로 맞선 2회에는 야마카와 호타카에게 중전 안타를 맞은 이후 2사 1, 3루 위기가 있었으나 가이 다쿠야를 2루수 뜬공으로 처리하면서 한숨 돌렸다.

3회 들어 실점을 했다. 첫 타자 구와하라 마사유키를 유격수 앞 땅볼로 처리한 뒤 교다를 1루수 앞 땅볼로 잡았다. 문제는 이후였다.

장현식은 겐다에게 볼넷을 내줬고 곤도를 2루수 앞 땅볼로 유도했다. 이때 2루수 박민우는 1루가 비어 2루를 돌아 3루로 뛰던 겐다를 잡기 위해 던졌다. 그러나 송구 실책이 됐고 겐다에게 홈을 내주면서 0-1이 됐다.

장현식을 타자들이 도왔다. 4회초 김하성의 동점 솔로포와 하주석의 희생플라이로 한국은 2-1 역전에 성공했다. 이후 만루 찬스에서 이정후의 좌익수 쪽 2타점 적시타가 터졌다. 장현식은 3점 차로 달아난 상황에서 투구를 이어 갔다.

타선의 지원에 장현식은 4회 말 첫 타자 우에바야시 세이지를 우익수 뜬공, 도노사키 슈타를 1루수 뜬공으로 처리한 뒤 니시카와 료마를 우익수 뜬공으로 잡으며 이닝을 끝냈다.

장현식은 5회에 2사 3루에서 겐다를 우익수 뜬공으로 잡았고 4-1로 앞선 6회부터 구창모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