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반 2골을 넣은 첼시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세 줄로 요약한 2017-18시즌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32강, 첼시 vs 뉴캐슬 유나이티드.

1. '아자르가 이끈' 첼시, 팀플레이로 2골

2. 알론소 환상 프리킥, 뉴캐슬 추격 의지 꺽어

3. '압승' 첼시, 16강 진출

◆ '아자르가 이끈' 첼시, 팀플레이로 2골

첼시가 홈에서 경기를 주도했다. 압도적인 볼 점유율로 뉴캐슬의 골망을 노렸다. 공격의 핵심은 아자르였다. 아자르가 부지런하게 움직였다. 특히 전반 2분 왼쪽 측면을 돌파했고, 전반 16분에도 개인 능력으로 프리킥을 만들었다. 아자르는 자신이 얻은 프리킥 기회를 직접 슈팅으로 노렸으나 수비벽에 막혔다. 

첼시가 한 번의 역습 기회를 살렸다. 전반 30분 페드로의 침투 패스가 좋았다. 아자르와 알론소를 거친 볼을 문전에 홀로 서 있던 바추아이가 가볍게 마무리했다. 전반 43분에도 득점 과정이 비슷했다. 전반 역습 과정에서 페드로의 패스를 받은 아자르가 타이밍을 보고 날카로운 패스를 내줬다. 바추아이의 슛이 수비 맞고 그대로 골망으로 빨려 들어갔다. 

◆ 알론소 환상 프리킥, 뉴캐슬 추격 의지 꺽어

후반엔 첼시가 라인을 다소 내렸다. 뉴캐슬이 만회 골을 위해 공격적으로 나섰다. 첼시가 역습으로 기회를 엿봤다. 후반 6분 우측면에서 뤼디거의 크로스를 수비가 걷어낸 볼을 페드로가 찼다. 살짝 떴다. 후반 11분엔 자파코스타의 크로스를 알론소가 발리슛으로 위협했다.

뉴캐슬은 호셀루를 투입해 공격을 강화했다. 하지만 첼시로 흐름이 넘어갔다. 첼시가 쐐기 골도 투입했다. 후반 27분 아크 오른쪽에서 자파코스타가 얻어낸 프리킥을 알론소가 성공했다. 콘테 첼시 감독은 팀의 세 번째 골이 터지자 곧바로 아자르, 강테를 불러들여 체력 안배시켰다. 첼시가 편안하게 경기를 마무리했다. 

◆ '압승' 첼시, 16강 진출

홈에서 압도적인 전력을 펼친 첼시가 16강에 올랐다. 첼시는 전반부터 뉴캐슬을 압도하는 경기력을 뽐냈고 2골을 넣어 사실상 경기를 잡았다. 첼시는 지난 64강에선 노리치시티와 무승부로 재경기를 치렀으나, 뉴캐슬과 경기에서 변수 없이 승리를 낚았고 16강에 올랐다. 

◆ 경기 정보

2017-18시즌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32강, 2018년 1월 28일 오후 10시 30분(한국 시간), 스탬포드 브릿지, 런던(영국)

첼시 3-0(2-0) 뉴캐슬

득점자: 30', 43'바추차이, 72'알론소(FK) /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