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수진 ⓒ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강릉, 신원철 기자] 아이스하키 여자 단일팀 한수진은 일본전을 마치고 울지 않았다. 1-4 패배였지만 실력 차가 줄었다는 것을 체감했기 때문이다. 

남북 아이스하키 여자 단일팀은 14일 강릉 관동하키센터에서 열린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아이스하키 여자 조별리그 B조 일본전에서 1-4로 졌다. 10일 스위스, 12일 스웨덴전 연속 0-8 완패에 이어 일본전까지 3연패다. 실력 차가 분명히 있었지만 차이는 줄어들었다는 것이 선수들의 생각이다.  

한수진은 경기 후 믹스트존에서 "3피리어드 시작할 때까지 접전이었다. 일본과 랭킹 차이가 있지만 밀리지 않은 경기라고 생각한다"면서 "그래도 작년 아시안게임(0-3 패)과 비교하면 그렇게 원사이드 경기는 아니었다"고 돌아봤다. 

단일팀은 두 번의 무득점 패배 이후 첫 골이라는 결실을 얻었다. 2피리어드 중반 랜디 희수 그리핀이 박윤정의 어시스트에 의해 골을 넣었다. 0-2에서 1-2로 추격하는 골이었다. 한수진은 "첫 골이 0-2에서 나왔다. 1점 차는 모르는 거니까 따라 갈 수 있다는 마음이 컸다. 사기 충전이 많이 됐다'고 말했다. 이 퍽은 선수들이 챙겨 그리핀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수진은 "퍽은 아마 랜디 희수 그리핀 주려고 한 것 같다. 첫 골이니까"라고 했다. 

삿포로 아시안게임 0-3, 올림픽 1-4. 점수 차로만 보면 똑같은 3점이다. 그러나 한수진은 일본과 격차가 줄었다고 다시 강조했다. 그는 "작년만 해도 0-3이긴 했지만 내용은(지금보다) 더 좋지 않았다. 이번 올림픽은 더 큰 무대인데도 대등하게 싸웠다고 본다"고 밝혔다. 

3피리어드 시작할 때 새러 머리 감독은 무슨 얘길 했는지 물었다. 한수진은 "1-2는 모르는 점수다. 오늘 만큼은 랭킹 차이가 없다. 오늘은 기적을 바라지 말고 만들자는 얘기를 하셨다"라고 전했다. 

한국은 이제 순위 결정전으로 내려간다. 한수진은 "(스위스전은)첫 올림픽 첫 경기라 많이 긴장했다. 그렇게까지 많은 점수 차가 날 경기는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이제야 몸이 풀린 것 같다"며 남은 경기를 기약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