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성빈과 어머니 ⓒ SPOTV NEWS
[스포티비뉴스=평창, 신원철 기자] 아들의 금메달에 어머니의 눈가는 촉촉해졌다. 그리고 "꼭 안아주고 싶다"고 했다. 

윤성빈은 16일 평창 올림픽슬라이딩센터에서 열린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스켈레톤 남자 3, 4차 시기를 포함해 합계 3분 20초 55로 전체 1위에 올랐다. 4차 시기에서는 50초 02로 트랙 레코드를 새로 썼다. 한국이 빙상 경기 외의 종목에서 딴 첫 메달이고, 스켈레톤에서 미국-유럽 외 지역에서 딴 첫 메달이다.

경기장을 찾아 아들 윤성빈을 응원한 어머니 조영희 씨는 "처음에는 안 믿겨졌는데 카메라 앞에 서니 실감난다. 장하고 대견하다. 너무 기쁘다. 많이 응원해주신 국민들 앞에서 원하던 성적 이뤄서 기쁘다"며 눈물을 글썽였다. 

또 금메달이 확정된 4차 시기 마지막 순간을 떠올리며 "확정된 순간 진짜인지 믿어지지 않았다. 지금은 믿고 있다"고 말했다. 

짧은 시간 국가 대표로, 또 금메달리스트로 성장하기까지 힘든 훈련을 버틴 아들을 안타까워할 때가 있었다. 그러나 조 씨는 후련한 듯 "지난 시간들 생각하면 너무 마음이 아프다. 하지만 오늘(16일) 모든 게 다 해소됐다고 생각한다"고 얘기했다. 

그는 아들에게 해주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묻자 "지금 허리가 너무 아프다고 한다. 꼭 안아주고 싶고 마사지 해주고 싶다. 저녁 때 또 스켈레톤 선수(정소피아) 응원하러 갈텐데, 그냥 꼭 안아주고 싶다"고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