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앞쪽부터 이승훈 정재원 김민석 ⓒ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평창특별취재팀 홍지수 기자] 한국 남자 스피드스케이팅 대표 팀이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그들은 경기가 끝난 후 은메달의 기쁨을 서로 나눴다. 그리고 팬들에게도 감사한 마음을 표현했다.

김민석·이승훈·정재원은 21일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린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팀추월 결승전에서 노르웨이를 상대로 졌다. 그러나 값진 은메달을 얻었다. 한국은 지난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에 이어 두 대회 연속 은메달을 차지했다.

준결승에서 3분38초82로 결승선을 통과하며 뉴질랜드(3분39초53)를 꺾고 결승에 오른 한국은 3분38초52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노르웨이(3분37초32)보다 1초20 늦었다. 비록 금메달을 목에 걸지 못해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그러나 동료들의 노력과 팬들의 응원에 감사하다는 마음을 표현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경기가 끝난 뒤 맏형 이승훈은 "금메달이 목표였다. 아쉬웠지만 많은 분이 응원해주어서 끝까지 힘내고 최선을 다할 수 있었다"면서 "올림픽을 준비한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승훈은 동생들에게 "든든하게 뒤를 받쳐줘서 고맙다. 앞으로 앞에서 잘 끌고갈 수 있는 후배들이 될 거라고 믿는다"고 은메달의 기쁨을 나눴다.

김민석은 "내가 좀더 잘했다면 (금메달을) 노려볼만 했는데 아쉽다. 그래도 값진 은메달이다"면서 "관중들의 응원이 버티는 힘의 원동력이었다"고 이야기했다.

막내 정재원은 "내가 부족한 점을 형들이 채워줬다. 기분이 정말 좋다. 형들이 함께 해줘서 (은메달 차지)가능했다. 고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