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스 후랭코프 ⓒ 두산 베어스
[스포티비뉴스=광주, 김민경 기자] 세스 후랭코프(30, 두산 베어스)가 국내 데뷔전을 치른 소감을 이야기했다. 

후랭코프는 14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CAR KBO 리그 KIA 타이거즈와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해 3⅔이닝 3피안타 2볼넷 2사구 1탈삼진 1실점을 기록했다. 두산은 5-2로 역전승하며 시범경기 첫 승을 거뒀다.

스트라이크존에 적응하는 과정에 있었다. 스프링캠프 때와 비교하면 제구가 흔들렸다. 공 63개를 던지는 동안 볼이 27개로 다소 많았다. 타자 머리 위 또는 몸쪽으로 스트라이크존을 크게 벗어나가는 공들이 종종 나왔다. 후랭코프는 볼 판정이 나왔을 때 고개를 갸웃하면서 맞춰 나가려고 노력했다. 

최고 구속은 150km까지 나왔고, 직구(20개)와 체인지업(20개), 커터(15개)를 비슷한 비율로 던지면서 커브(7개)와 슬라이더(1개)를 약간 섞었다.

후랭코프는 "몸 상태나 경기 감각은 나쁘지 않았다. 왼쪽 어깨가 일찍 열리면서 제구가 생각처럼 되진 않았다. 오늘(13일) 60개를 던지기로 했는데, 4회까지 너무 많은 공을 던진 거 같다. 다음 주 2번째 등판 준비를 잘하고, 개막에 맞춰 몸 상태를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