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랑스 ⓒ 프랑스축구협회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프랑스가 러시아를 꺾고 3월 A매치를 1승 1패로 마쳤다.

프랑스는 28일(한국 시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크레스톱스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러시아와 평가전에서 3-1로 승리했다. 음바페가 2골을 넣었고 포그바는 1골 1도움을 기록했다. 앞서 콜롬비아에 2-3 역전패를 기록했으나 이날 승리로 1승 1패로 평가전을 마쳤다.

◆ 전반 : 단단한 러시아에 막힌 프랑스, 혈 뚫은 음바페

전반 초반 흐름은 홈 관중의 압도적인 응원을 등에 업은 러시아가 잡았다. 러시아는 의의로 프랑스와 대등한 경기를 펼치며 밀리지 않았다. 프랑스는 강하게 나오는 러시아에 당황한 듯 초반에 패스 미스를 남발하고 공격도 결정력 부족으로 골을 넣지 못했다.

프랑스의 당황은 잠시였다. 전반 20분이 넘어가면서 조금씩 주도권을 잡더니 음바페의 선제골로 균형을 깼다. 음바페는 전반 40분 하프라인 부근에서 한 번에 찔러준 포그바의 패스를 받아 수비수 한 명을 완벽하게 제치며 골을 터뜨렸다.

◆ 후반 : 포그바, 그림같은 프리킥 골

리드를 잡으며 후반에 들어선 프랑스는 전반 초반과 180도 다른 경기력을 보였다. 초반부터 러시아를 압도했고 후반 4분 프리킥 기회를 잡았다. 키커로 포그바가 나섰다. 포그바는 골문을 응시하더니 직접 슈팅을 시도, 골대 구석을 완벽하게 꿰뚫는 멋진 골을 터뜨렸다. 골키퍼가 전혀 손을 쓸 수 없는 궤적으로 날아갔다.

두 점차 리드를 잡은 프랑스는 마시알 대신 그리즈만, 캉테 대신 툴리소를 투입하며 여러 선수들을 기용, 점검에 나섰다.

러시아는 바로 반격했다. 후반 23분 오른쪽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스몰로프가 골로 연결해 추격에 나섰다.

하지만 프랑스는 추격을 허용하지 않았다. 후반 38분 음바페가 멀티골을 완성하며 승리의 마침표를 찍었다.

▲ 선제골을 넣은 음바페(10번) ⓒ 프랑스축구협회
◆ 경기 정보

친선경기 러시아 vs 프랑스, 2018년 3월 28일(한국 시간), 크레스톱스키 스타디움, 상트페테르부르크(러시아)

러시아 1-3(0-1)프랑스

득점자 : 68' 스몰로프 / 40' 83' 음바페, 49' 포그바

러시아(3-5-2) : 루네프; 쿠드라쇼프, 노이슈테터, 그라나틔 지르코프, 골로빈, 자고예프, 예로힌, 사메도프; 미란추크, 스몰로프

프랑스(4-3-3) : 요리스; 에르난데스, 움티티, 코시엘니, 파바드; 라비오, 캉테, 포그바; 마시알, 음바페, 뎀벨레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