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극적인 골을 넣은 마놀라스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AS 로마가 기적의 역전 드라마를 썼다.

로마는 11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로마의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열린 2017-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바르셀로나에 3-0으로 승리했다. 1, 2차전 합계 4-4였지만 원정 다득점 원칙에서 앞서 로마가 극적인 4강행 기차를 탔다.

◆ 전반 : 반격의 로마, 제코 선제골

1차전은 바르셀로나의 4-1 승리로 끝났다. 로마는 최대한 실점을 하지 않고 많은 골을 넣어야 했기 때문에 스리백으로 수비를 단단하면서 압박을 강하게 하고, 좌우 윙백이 적극적으로 공격에 가담하면서 최전방의 제코에게 공을 투입했다.

흐름은 로마가 잡았다. 초반부터 바르셀로나를 강하게 밀어붙였고 6분 만에 선제골을 넣었다. 뒤에서 한 번에 찔러 준 공을 제코가 한 번 트래핑 후 곧바로 슈팅해 골망을 흔들었다.

득점 후에도 로마는 바르셀로나를 몰아붙였다. 전반 26분 제코가 빼준 공을 콜라로프가 슈팅을 시도하려 했으나 피케가 간신히 걷어냈다. 3분 후에는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쉬크가 헤더로 연결했으나 살짝 빗나갔다.

전반 37분에는 플로렌치가 올린 크로스를 제코가 헤더로 골문을 노렸으나 테어 슈테겐의 선방에 막혔다.

바르셀로나는 전반 30분 수아레스가 얻은 프리킥을 메시가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대 위로 벗어났다. 전반은 로마가 슈팅 8개, 바르셀로나가 5개로 로마가 앞서는 경기를 했다.

◆ 후반 : 데 로시·마놀라스 추가 골 기적의 로마

후반에도 로마의 공세가 이어졌다. 시간이 45분 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추가 골이 필요했기 때문에 전반보다 더 효과적인 공격을 시도했다. 양쪽 윙백이 적극적으로 오버래핑을 하면서 전방의 키 큰 공격수인 쉬크와 제코에게 크로스를 올리며 공을 투입했다.

곧 추가 골이 나왔다. 후반 12분 페널티박스 안으로 한 번에 공을 넣어 줬고, 제코가 피케의 방해를 받으면서도 골대 정면 쪽으로 몸을 돌렸다. 이때 피케가 과도하게 제코를 잡아당겼고 페널티킥이 선언했다. 키키로 데 로시가 나서 침착하게 성공시켰다. 한 골만 더 넣으면 4강에 진출할 상황을 만들었다.

바르셀로나는 여전히 경기가 풀리지 않았다. 후반 29분 메시가 시도한 슈팅이 골키퍼 선방에 막힌 정도가 거의 유일한 기회였다.

로마의 극적인 골이 터졌다. 후반 37분 코너킥 상황에서 마놀라스가 움티티를 따돌리고 니어 포스트로 뛰어 들어가면서 헤더로 방향을 살짝 바꿔 극적인 골을 터뜨렸다.

원정 다득점에서 앞서게 된 로마는 남은 시간 리드를 지키며 극적인 4강행을 확정했다.

▲ 선제골을 넣은 제코(왼쪽)
◆ 경기 정보

2017-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AS 로마 vs 바르셀로나, 2018년 4월 11일 오전 3시 35분(한국 시간), 스타디오 올림피코, 로마(이탈리아)

AS 로마 3-0(1-0) 바르셀로나 1,2차전 합계 4-4

득점자 : 6' 제코, 58' 데 로시, 82' 마놀라스 /

AS 로마(3-5-2) : 베케르; 제주스, 파치오, 마놀라스; 콜라로프, 스트로트만, 데 로시, 나잉골란(엘 샤라위 7'), 플로렌치; 쉬크(윈데르 73'), 제코

바르셀로나(4-4-2) : 테어 슈테겐; 알바, 움티티, 피케, 세메두; 이니에스타(고메스 81'), 부스케츠, 라키티치, 로베르토; 수아레스, 메시

[영상] 로마 vs 바르사 ⓒ 스포티비뉴스 영상팀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