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비드 데 헤아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다비드 데 헤아(27,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올해의 팀 포함에 기쁨을 전하며 팀의 우승을 원한다고 강조했다.

잉글랜드 프로축구선수협회(PFA)18(한국 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17-18 시즌 EPL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11명의 선수로 올해의 팀을 발표했다. PFA4-3-3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최고의 선수들을 선발했다.

최전방에는 세르히오 아구에로, 해리 케인, 모하메드 살라가 선정됐다. 중원에는 크리스티안 에릭센, 케빈 더브라위너, 다비드 실바가 이름을 올렸다. 포백은 마르코스 알론소, 니콜라스 오타멘디, 얀 베르통언, 카일 워커가 선택 받았고 골문은 데 헤아다.

데 헤아는 2012-13 시즌 처음으로 베스트 11에 선정됐다. 이후 2013-14 시즌에는 페트르 페흐가 데 헤아를 밀어냈지만 이후 2014-15 시즌부터 2017-18 시즌까지 4연속 최고의 골키퍼로 선정됐다. 통산 다섯 번째 최고읙 골키퍼로 선정됐다.

데 헤아는 맨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섯 번째로 올해의 팀에 선정돼 매우 매우 자랑스럽다. 개인적으로 좋은 시즌을 보낸 결과가 아닐까 생각한다. 함께 후보에 오른 선수들을 보면 내가 더 자랑스럽다. 만족스러운 부분이다. 나의 활약에 만족한다고 밝혔다.

계속해서 그는 우리의 목표였던 우승을 차지하지 못한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우리는 아직까지 FA컵을 남겨두고 있다. 나의 개인적인 수상 외에도 우리는 반드시 우승을 차지할 것이다라며 개인적인 수상보다 팀의 성적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