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조형애 기자] 레알 마드리드가 안방에서 힘겹게 승점 1점을 안았다.

레알 마드리드는 19일(이하 한국 시각) 스페인 마드리드 에스타디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17-18 스페인 라리가 33라운드에서 아틀레틱 빌바오에 1-1로 비겼다. 승점 1점을 더한 레알 마드리드(68점)는 2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격차를 3점으로 줄였다.

로테이션을 가동하며 3위도 꿰찬 레알 마드리드는 안방으로 돌아와 휴식을 준 선수들을 기용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카림 벤제마가 최전방에 출격했고 아센시오 모드리치 크로스 바스케스가 미드필드진을 구축했다.

초반 흐름은 역시 홈팀 레알 마드리드가 이끌었다. 7분 산호세 슈팅을 나바스가 막아내며 한 차례 위기를 넘긴 뒤 공세를 이어갔다. 8분에는 호날두 헤더가 골대를 맞았고 10분에는 아센시오 슈팅이 빌바오를 위협했다. 12분에는 모드리치의 자로 잰듯한 패스에 이은 호날두 슈팅이 골대를 아슬아슬하게 빗겨갔다. 하지만 선제골은 빌바오에서 터졌다.

빌바오는 14분 비교적 헐거운 레알 마드리드의 중앙을 쉽게 뚫으며 골을 뽑아냈다. 윌리암스는 나마스 움직임까지 확인하고 완벽하게 골망을 갈랐다.

골을 내줬지만 레알 마드리드는 주도권을 계속 쥐었다. 볼 점유율을 70%까지 끌어 올렸고 유효 슈팅도 연이어 만들어냈다. 하지만 골과 인연이 좀처럼 닿지 않았다. 아리자발라가 골키퍼가 연이은 선방 쇼를 펼치면서 마드리드 공세를 막아냈다.

레알 마드리드는 좀처럼 풀리지 않았다. 후반 초반 수비 집중력이 흔들리며 위기를 넘기고 재차 주도권을 쥐었지만 빌바오 골문은 열리지 않았다. 빌바오는 간결한 공격으로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어냈다. 후반 17분엔 골대가 레알 마드리드를 살렸다.

지네딘 지단 감독은 교체로 변화를 꾀했다. 벤제마와 아센시오를 빼고 베일과 이스코를 투입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마음만 급해진 레알 마드리드였다. 패배 그림자가 가까워진 순간, 레알엔 호날두가 있었다. 모드리치가 때린 슈팅을 호날두가 문전에서 살짝 방향을 바꾸면서 레알은 가까스로 승점 1점을 안았다.

◆ 경기 정보

2017-18시즌 스페인 라리가 33라운드 레알 마드리드 vs 아틀레틱 빌바오, 2018년 4월 19일 오전 4시 30분(한국 시간),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스페인).

레알 마드리드 1-1(0-1) 빌바오

득점자: 호날두 87' / 윌리암스 14'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