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제골을 넣은 에릭센
▲ VAR 시행 후 페널티킥을 선언하는 주심
[스포티비뉴스=월드컵 특별 취재팀 김도곤 기자] 덴마크와 호주가 1-1로 전반을 마쳤다.

덴마크는 21일(한국 시간) 러시아의 사마라 아레나에서 2018년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C조 조별 리그 2차전에서 호주를 만났다.

덴마크는 1차전에서 페루에 1-0 승, 호주는 프랑스에 1-2로 패했다.

덴마크는 4-4-2 진영에서 최전방에 예르겐센과 풀센이 서고 미드필드는 시스토, 델라니, 쇠네, 에릭센이 출전한다. 수비 라인은 라르센, 크리스텐센, 키예르, 달스고르가 배치됐고 골키퍼 장갑은 슈마이켈이 꼈다. 에릭센은 가운데와 측면을 오가며 프리롤로 뛰었다.

이에 맞서는 호주는 4-3-3 진영으로 나선다. 최전방에 나바웃과 측면에 렉키, 크루스가 출전하고 중원은 로키치, 무이, 예디나크가 배치됐다. 수비 라인은 베헤치, 밀리건, 세인스버리, 리스돈이 출전하고 골키퍼 장갑은 라이언이 꼈다.

초반 흐름은 다소 조심스러웠으나 에릭센의 선제골로 덴마크에 흐름이 넘어갔다. 전반 7분 페널티박스 안으로 투입된 공을 예르겐센이 환상적인 터치에 이은 패스로 에릭센의 골을 이끌었다. 에릭센은 강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덴마크에 고전한 호주는 전반 20분이 지나면서 주도권을 잡기 시작했다. 전반 23분 로키치의 위협적인 중거리 슈팅을 시작으로 공격을 집중시켰다.

이번 대회 최대 화두인 VAR이 호주의 동점골을 만들었다. 주심은 전반 36분 경기를 중단시켰다. 앞선 상황에서 렉키가 헤더를 했을 때 풀센의 손에 공이 맞았다. 주심은 그대로 경기를 진행하다 VAR을 시행했고, 확인 결과 핸드볼 반칙으로 판단,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키커로 예디나크가 나서 침착하게 성공시키며 동점을 만들었고 전반은 1-1로 끝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