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대회 첫 득점을 올리는 메시
▲ 로호의 결승골 득점 후 격하게 세리머니를 하는 메시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구사일생한 리오넬 메시와 아르헨티니다. 메시의 말 한 마디에서 얼마니 힘든 시간을 보냈는지 알 수 있다.

아르헨티나는 27일 오전 3시(한국 시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년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D조 조별 리그 3차전에서 나이지리아를 2-1로 꺾고 16강에 진출했다.

아이슬란드에 1-1, 크로아티아에 0-3으로 완패하면서 16강 진출에 실패하는 최악의 상황을 맞을 수 있었지만 기적적으로 나이지리아를 꺾었다.

극적이었다. 전반 15분 메시의 선제골로 앞서 나갔지만 후반 7분 빅터 모지스에게 동점골을 허용했고, 후반 42분 마르코스 로호의 극적인 결승골로 간신히 승리했다.

이번 대회 무득점 늪에 빠진 메시는 첫 골을 넣었다. 경쟁자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포르투갈)가 연일 골 폭풍을 몰아칠 때 메시만 잠잠해 많은 비판을 받았다. 이제 메시의 시대는 끝나는 것 아니냐는 시각도 있었다. 하지만 나이지리아전에 화려하게 부활하며 승리를 이끌었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나이지리아전 후 메시와 인터뷰를 공개했다. 메시는 솔직하게 지난 시간을 고통 속에서 보냈다고 털어놨다.

메시는 "우리는 정말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냈다"고 솔직하게 고백했다.

메시와 아르헨티나가 얼마나 승리를 원했는지 알 수 있는 경기였다. 종료 휘슬이 울린 후 아르헨티나 선수들은 서로 격하게 끌어안았다. 메시 역시 선수들과 격렬한 포옹을 나눴고 앙헬 디 마리아는 서글퍼 보일 정도로 많은 눈물을 흘렸다.

메시는 "많은 위기가 있었고 정말 어려운 상황이었다. 우리 모두를 구원하는 승리였다"고 밝혔다.

당장의 목표인 16강 진출을 이뤘다. 메시는 "지금까지 겪은 고통은 앞으로 없을 것이다"며 녹아웃 스테이지에서는 달라진 경기를 보여주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