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IA 외야수 김주찬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광주, 고유라 기자] KIA 타이거즈가 후반기 첫 경기에서 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KIA는 17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 리그' 삼성 라이온즈전에서 8회 김주찬의 역전 결승타에 힘입어 6-3으로 이겼다. KIA는 전반기 5연패의 늪에서 벗어났다. 반면 삼성은 4연승 행진이 후반기 시작하자마자 끊겼다.

삼성이 초반 공세를 펼쳤다. 1회 1사 후 구자욱, 이원석이 연속 안타로 출루했다. 2사 1,2루에서 김헌곤이 중전 적시타를 때려냈다. 2회에는 이지영, 손주인의 연속 안타로 무사 1,2루가 됐고 1사 1,3루에서 투수 폭투로 이지영이 득점했다.

3회에는 1사 후 김헌곤이 우전 안타로 나간 뒤 강민호의 땅볼로 2사 2루가 됐다. 이지영의 좌전 적시타로 삼성이 3-0 리드를 만들었다. KIA는 4회 최형우의 중전 안타 후 1사 1루에서 버나디나가 우중월 투런포를 날려 2-3으로 추격했다.

KIA는 7회 2사 후 이명기가 중월 3루타로 출루해 다시 득점권 물꼬를 텄다. 이어 이명기가 투수 폭투로 득점하면서 경기를 3-3 원점으로 만들었다. 

8회에는 1사 후 안치홍이 우중간 2루타를 때려냈다. 버나디나가 자동 고의사구로 출루한 뒤 김주찬이 우전 역전 적시타를 날렸다. 이어진 1사 만루에서 최원준, 유민상이 각각 대타 밀어내기 볼넷, 희생플라이를 얻어 달아났다. 

▲ KIA 좌완 투수 양현종 ⓒ한희재 기자

KIA 선발 양현종은 7이닝 9피안타 6탈삼진 무사사구 3실점을 기록하며 10승 재도전에 실패했다. 삼성 보니야는 5⅓이닝 7피안타(1홈런) 3탈삼진 1사사구 2실점을 기록했으나 최충연의 실점으로 승리 요건이 날아갔다. 임창용이 구원승을 거뒀고, 윤석민이 9회를 막고 시즌 4세이브를 챙겼다.

타석에서는 이명기, 안치홍, 버나디나가 각각 2안타 멀티 히트를 기록했다. 버나디나는 시즌 16호 홈런을 쏘아올렸다. 삼성은 김헌곤, 이지영, 손주인이 2안타를 때려내며 하위 타선에서 활약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